여행홀릭, Travelholic/전세계 여행정보 Destinations

네팔 여행정보 (Nepal) - 카트만두,빠딴,박타푸르,포카라

빛나_Bitna 2012. 9. 18. 11:05

 

네팔 여행경로

 


기본 나라정보

1. 위치 : 인도와 티벳사이 히말라야 가운데 있는 나라.  

2. 시차 : 한국보다 3시간 15분 느리다.
3. 통화 : 네팔루피(NPR). 1루피는 약13원. 100달러 환전 시, 8,500~8,700 NPR 정도.
4. 언어 : 네팔어

5. 여행적기 : 가을, 7~9월까지 우기



출입국정보

- 우리나라에서 대한항공이 네팔 카트만두까지 직항을 운항한다. 

- 조금 저렴하게 가는 방법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에어아시아를 탑승하는 것. 에어아시아, 만쉐~! 

- 육로 이동은 인도 캘커타, 바라나시, 델리 등에서 가능하다. 20시간 이상 소요. 

  


여행정보

1. 비자 : 2012년 9월 현재, 대한민국 사람은 비자가 필요하다. 15일짜리 관광도착비자가 가능. 

2. 우기 : 여름(7~8월)에 비가 많이 오는 편. 8월까지 우기라는데, 사실 9월까지도 매일 비가 온다. -_-;;; 

3. 트레킹 : 안나푸르나 베이스 캠프(ABC)로 가는 1주일 코스와 안나푸르나 서킷을 도는 2주일 코스가 인기 

4. 액티비티 : 패러글라이딩, 미니 비행기, 래프팅 등 트레킹이 아니라도 즐길거리가 풍부하다. 

5. 한국 사람들이 많이 찾는 편이라 한국식당, 숙소, 트레킹용품점 등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여행 경비, 여행 가계부

- 1일 평균 경비 : 약 75,000원 (2인 기준)

- 지출 상세 내역 : 숙박비(19%), 식비(28.2%), 교통비(10.2%), 관광비(41.6%), 기타(0.9%)

- 은근 입장료가 비싸다. 남들 다 한다는 트레킹은 하지 않았고, 포카라 패러글라이딩은 열심히 즐겼다.


 

나의 여행일정 (총 8박 9일)

- 여행시기 : 2012년 9월 중순. 우기의 끄트머리

- 옷차림 : 전체적으로 선선한 편이었고, 우기의 끝이라 비오는 날이 많았음. 이에 대한 대비가 필요.

- IN : 부탄 팀부에서 네팔 카트만두 IN (By 항공. 드룩에어)

- OUT : 네팔 카트만두에서 인도 캘커타로 OUT (By 항공. 에어인디아)

- 상세일정 : 카트만두(2) - 포카라(3) - 카트만두(3)

- 카트만두와 근교(빠딴,박타푸르)에 유적지를 돌아보고, 포카라에서 패러글라이딩과 함께 쉬어가는 무난한 일정. 

- 네팔에 도착하고 2일은 카트만두에서 특별히 한 일이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트레킹을 하지 않아서 여유로운 편. 

- 직항 이용 시, 직장인 휴가 가능. 단, 트레킹을 하고 싶다면 트레킹만 하고 가거나 하루짜리 산책으로 대신해야 함.  

 

 

깨알같은 현지정보

 

2012년 9월 카트만두 정전예정표

 

- 네팔은 하루에 한두번 이상 수시로 정전이 된다. 작은 손전등은 네팔 여행의 필수품이다. 

 


[카트만두 Kathmandu]

 

카트만두 두르바르 광장에서

빠딴 Patan


- 방콕에 카오산이 있다면 카트만두에는 타멜(Thamel)이 있다. 타멜에는 배낭족에게 필요한 모든 것이 있다. 

- 네팔 물가에 비해 타멜을 비롯한 여행자 물가는 비싼 편이다. (가장 사치는 에베레스트 스테이크, 약 8천원!)

- 카트만두 두르바르 광장 근처 Freak ST.는 타멜보다 저렴하게 숙식이 가능하다. 요 동네 추천!

- 카트만두 공항에서 타멜까지 택시비는 500 NPR 정도, 바가지쓰지 않도록 주의할 것! 

- 공항, 버스정류장에서 택시기사가 가자는 숙소로 가면 택시비는 저렴하더라도 숙박요금을 비싸게 지불하니 주의하자.  

 

- 카트만두 외곽 스와얌부나트, 빠슈빠띠나트, 보드나트, 빠딴은 기사를 고용, 하루에 돌았다. (3,300NPR. 차량+기사 포함)

- 카트만두에서 박타푸르는 당일치기로 가능하다. 로컬버스를 타면 1인당 편도 50NPR이며, 40~50분정도 걸린다.

- 유적지 입장료는 물가에 비해 완전 비싸다. 론리플래닛 2010년판에 나와있는 가격보다 최소 1.5배 올랐다. 학생할인없음.

- 카트만두 숙소, 호텔 가네시 히말 http://bitna.net/1090

- 카트만두 숙소, 마두반 게스트 하우스 http://bitna.net/1106

 

 

[포카라 Pokhara]  

 

 

포카라 패러글라이딩

 

 

- 카트만두와 포카라구간은 버스로 7시간 소요. (1인당 600NPR) 거리때문이 아니라 길이 좋지 않아서. 구불구불 산길!

- 카트만두에서 포카라로 갈때는 오른쪽 좌석을, 포카라에서 카트만두로 올때는 왼쪽 좌석을 추천한다.

- 포카라 패러글라이딩은 5,000NPR (57USD), 사진촬영은 1,700NPR 이었다. 성수기에는 80USD 이상 올라간다고 한다.

- 가을 성수기에 패러글라이딩을 하면 멀리 히말라야까지 뚜렷하게 보인단다. 나도 나름 맑은 날이라서 시야가 괜찮았다.

- 포카라에는 트레킹 관련 업체들이 정말 많다. 함께 갈 일행부터 장비까지 모두 구할 수 있으니 걱정 마시라.

- 포카라 숙소, 카르마 게스트 하우스 http://bitna.net/10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