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배낭여행으로 세계일주를 하고 있는 우리 부부에서 몰디브는 아주 먼 당신이었다. 하룻밤에 몇 십만원을 훌쩍 넘어간다는 리조트 숙박비용은 우리에겐 너무나도 어울리지 않는 호사였기 때문이다.

 

 우리가 몰디브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것은 인도 여행을 준비하면서, 인도에서 스리랑카를 거쳐 몰디브로 가는 항공권이 30~40만원대란 정보를 입수하면서부터다. 일단 스리랑카는 인도와 물가가 비슷하다고 하니 가는 걸로 하면 되는데 몰디브는 어쩌란 말인가. 다시 신혼여행가는 기분으로 눈 딱 감고 럭셔리 리조트를 질러버려? 아니면 딱 이틀만 놀고 올까? 아아... 머리가 복잡해지는구나.

 

역시 론리플래닛이 진리!

 

 

 고민끝에 혹시나 싶은 마음에 찾은 론리플래닛 포럼에서 우리같은 사람들을 여럿 만날 수 있었다. '정말 몰디브는 신혼여행자들의 섬이란 말인가', '몰디브는 럭셔리 리조트밖에 없는건가', '배낭여행객들은 못가는 곳인건가'하는 수 많은 말들 속에서 우리는 한줄기 빛을 발견했다. 'Budget travel guide to the Maldives'

 

관련 포럼 글 : http://www.lonelyplanet.com/thorntree/thread.jspa?threadID=2159441

 

마푸시 섬 위치

 

알뜰한 몰디브 숙소를 찾아, 마푸시섬(Maafushi)으로...!

포럼에서 찾아낸 마푸시섬(Maafushi)은 몰디브에서 유일하게 배낭여행자들을 허락하는(?) 곳이었다. 천 명 정도의 인구가 거주하는 이 섬은 섬 내에 여행자를 위한 비교적 경제적인 60USD ~ 90USD 사이의 숙소들과 비키니를 허용하는 투어리스트 해변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앞서 설명했다시피 몰디브는 이슬람 국가로 여성들의 과한 노출은 금지되어 있다.

 

우리가 몰랐던 몰디브 : http://bitna.net/1116

마푸시섬 숙소 후기 http://bitna.net/1293

몰디브 여행정보 (숙소, 사진, 비용 총 정리) http://bitna.net/1122

 

 몰디브 마푸시섬에 위치한 숙소를 검색하니 몰디브의 럭셔리 리조트들과는 비교할 수 없는 금액의 숙소들이 검색되어 나온다. 나름 고르고 골라서 예약한 숙소는 하프보드(아침식사와 저녁식사 포함)로 하루에 63USD. 몰디브에서 더블룸, 즉 두 명의 하루 숙박과 식사 비용임을 감안하면 놀라울 정도의 금액이다. 최종 컨펌 메일을 받고도 얼마나 신기하던지!!!

 

페리로 이동이 가능하다.

 

이런 페리를 탈 수 있다.

 

알뜰하게 마푸시섬으로 이동하기!

숙소 예약을 하고나니 공항에서 마푸시섬까지는 어떻게 이동해야 할지가 고민이다. 고급 리조트들은 숙박비에 전용 보트 혹은 전용 비행기 픽업이 포함되어 있기도 하지만, 마푸시의 숙소들은 공항까지의 이동은 숙박비와 별도이기 때문이다. 물론 숙소에 스피드 보트(택시)를 요청할 수도 있지만 왕복 300USD 정도의 약간 부담스러운 비용인 것이 사실이니까.

 

리조트외에 아무것도 없는 다른 섬이라면 스피드 보트나 비행기 외에 오가는 방법이 없다. 하지만 마푸시섬에는 보다 저렴하게 오갈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바로 페리다. 리조트만 위치한 다른 섬과 달리 마푸시섬은 현지 몰디브 사람들이 거주하는 섬이기에 다른 섬 사이를 오가는 페리(버스)가 운행하고 있기 때문이다. 공항섬에서 몰디브의 수도인 말레까지는 페리로 1USD, 말레에서 마푸시로 가는 페리 탑승장으로 이동하는 것은 택시로 약 1~1.5USD, 말레에서 마푸시로 가는 페리는 3USD이다. 이렇게 하면 왕복 10~11USD 정도면 공항과 마푸시섬을 오갈 수 있다. 물론 페리로 이동할 경우 항공과 페리 일정도 맞춰야 하고, 이동하는 시간도 많이 걸리니 각자의 상황에 맞게 선택하면 된다.

 

그림같이 아름다운 바다, 언젠가 바다속으로 사라져 버릴지도 모르는 아름다운 섬 몰디브는 더 이상 럭셔리 허니문의 전유물이 아니다. 평생 딱 한 번만 가보기에는 너무 아름다운 곳이니 이제 몰디브로 배낭여행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몰디브 공항에서 마푸시섬까지 페리로 이동하기]

1. 공항섬에서 수도인 말레까지 이동하는 페리는 수시로 있다. (1USD)

2. 말레에서 마푸시섬까지는 1시간 30분 소요되며, 매일 오후 2시 30분에 출발한다. (요금 3USD, 금요일 운항하지 않음)

   마푸시섬에서 말레까지는 매일 오전 7시 30분에 출발한다. (요금 3USD, 금요일 운항하지 않음)

3. 만약 오후 1시 이전에 말레 국제공항에 도착할 경우, 당일 페리를 타고 마푸시섬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이후에 도착할 경우 스피드 보트를 탑승하거나, 말레에서 1박 후 다음날 페리를 타고 마푸시 섬으로 이동하면 된다.

4. 공항섬에서 마푸시섬까지 스피드 보트 택시를 이용할 수 있다. 당연히 여럿이 모일수록 부담이 적어진다.

    마푸시에 있는 숙소에서도 예약할 수 있는데 왕복 300USD 선이었다. 편명을 알려주면 픽업나온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Kim, Min Jeong 2012.12.25 22:39 신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친구와 남인도로 여행을 가는데 몰디브가 가깝다는 매력적인 유혹이 이끌려 몰디브를 가게 되었습니다.
    20살 대학생이라 돈도 적게 들고 가는 가난한 배낭 여행인데 저렴하게 잘 다녀올 수 있을 것 같아 정말 행복합니다 ㅠ.ㅜ 감사합니다~~

  2. BlogIcon denim 2012.12.31 20:31 신고

    오오 역시 서민을 위한 방법이 있었군요 +_+
    좋은 팁!

  3. 메로니아 2013.04.10 22:54 신고

    살아서 돌아오신 것 맞나요?

    왜 이어지는 글이 안올라오는지요?

    • BlogIcon 빛나_Bitna 2013.04.12 14:03 신고

      몰디브 여행은 무사히 마쳤습니다. 장기여행을 하다보니 빨리빨리 글을 올리기가 쉽지 않네요. 초큼만 기다려 주세요.

  4. 하얀돌 2013.10.21 16:20 신고

    2014년 1월에 소개해주신 숙소에 머물예정입니다. 말레공항에서 스피드보트를 이용할 때 알아서 흥정해야하나요? 이용방법을 자세히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BlogIcon 빛나_Bitna 2013.10.21 17:55 신고

      공항에 스피드 보트 택시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저희는 사전에 숙소에 픽업요청을 했었습니다. 공항 왕복 서비스를 제공하더라구요. 편명을 알려주면 와서 기다리고 있고, 돌아가는 항공 시간대에 맞춰서 데려다 줍니다.

      자세한 숙소 후기는 http://bitna.net/1293

  5. 제시 2013.11.17 16:47 신고

    안녕하세요^^

    글 잘 읽었습니다. 몰디브 휴가로 길게 가려고 알아보는데 정보가 있어서 감사해요^^

    마푸시에 있는 투어리스트 해변은 라군이 있는 바다 인가요? (깨끗하고 적당히 스노쿨링이 가능??)

  6. 100 2013.11.22 19:21 신고

    우와 완전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그런데 인도에서 몰디브 말레 국제공항으로 바로 가는 비행기편은 어느 항공사에서 구할수 있을까요 비쌀까요 ? 스리랑카는 별로 들리고 싶은 생각이 없어서요 ㅜㅜ

  7. leann 2016.01.23 08:34 신고

    감사합니다.좋은 정보입니다

VISITOR 오늘145 / 전체4,554,0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