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아름다운 산 속에 지어진 고성들로 유명한 도시 신트라. 전체적으로 숙박비용이 높은 지역이라 많은 이들이 리스본에서 당일치기로 이 곳을 찾지만 우리는 이 도시에 한번 머물고 싶었드랬다. (아무래도 자동차가 있다보니 리스본같은 도시를 좀 피하고 싶기도 했고)

 

 

신트라는 언덕이 많다, 리스본처럼;

 

 

인터넷을 열심히 찾아 발견한 그나마 저렴한? 숙소, 카사 다 펜도아 (Casa Da Pendoa)  예상은 했지만 숙소로 가는 길은 마음처럼 쉽지 않았다. 길이 워낙 좁고 급커브가 많은데다 언덕 길이 대부분이었으니까. 느릿느릿 조심조심 기어가듯 운전해서 지정된 주차장에 주차 완료! 나름 비싼? 숙소로 왔더니 무료 주차장도 있구나, 얼씨구 좋다!

 

 

 

여기가 리셉션

 

 

이 숙소는 호텔이라기 보다는 주방이 딸려있는 집을 통채로 빌려주는 개념이었는데, 리셉션이 있는 건물은 물론 앞뒤에 있는 건물도 모두 이 곳에서 관리하고 있었다. 스튜디오 형태의 작은 집부터 여러개의 방을 가진 큰 집까지 크기도, 가격도 참 다양했다. (주인 아저씨는 갑부일게야.)

 

 

 

우리방은 여기

 

 

무사히 체크인을 하고 우리가 머물 방으로 이동할 시간. 유럽의 집답게 엘레베이터 따위 있을리가. 그냥 걸어올라가는거다.
자, 이제 들어가볼까?

 

 

주방도 있고

 

아늑한 침실도 있고

 

 

우리 방은 가장 꼭대기에 있는 스튜디오 형태의 방이다. 꼭대기 층의 특성상 천장이 낮고, 지붕 모양으로 기울어진 곳이 있다보니 실제 평수보다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 작은 편이었다. 하지만 다른 방보다 가격이 저렴하고, 영화에서나 나올법한 아기자기한 다락방을 체험할 수 있으니 단순한 우리부부는 방 안에 들어서자마자 아주 만족스러워했다.

 

 

 

 

분위기 있는 다락방?

 

 

출입문을 기준으로 주방과 침실을 나눠진 구조였다. 침대, 의자, 테이블 그리고 TV가 놓여진 침실은 라운지 역할도 함께하고 있었다. 처음 방안에 들어섰을때 조금 서늘한 기운이 있었는데 히터를 동작시키자마자 방안이 금새 후끈후끈해져서 창문을 열어야 했다.

 

 

 

 

 

필요한 건 다 있는 주방

 

 

주방은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짜임새있게 만들어져 있었다. 조리공간과 개수대, 식탁까지 넓지는 않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한 맞춤 가구가 자리하고 있었으니까. 게다가 식기, 그릇, 조리기구들이 없는 것 없이 준비되어 있더라. 이 정도 주방을 두고 외식을 하면 안되겠다 싶을만큼!

 

 

냉장고엔 잼, 치즈, 버터

 

셀프 조식을 위한 웰컴키트

 

네스프레소 캡슐머신이다!! +ㅁ+

 

 

빵, 씨리얼, 잼, 버터, 치즈 등이 포함된 웰컴키트는 식탁과 냉장고 안에 깔끔하게 세팅되어 있었는데, 두 사람의 아침식사로는 부족함이 없어 보였다. 키트안에 네스프레소 캡슐이 있길래 둘러보니 주방 한쪽에 전자레인지, 토스터기, 캡슐 커피 머신까지 준비되어 있더라. 정말 완벽하 주방이로구나!

 

 

 

욕실

 

 

욕실은 욕조가 없기 때문에 그리 넓은 편은 아니었는데, 곳곳에 필요한 물건들이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었다. 보통 욕실이 외벽과 붙어있으면 욕실안이 참 추운데, 욕실 안에 난방장치가 따로 있어서 샤워 후 추위에 떠는 일은 없었다.

 

 

세탁기도 있음

 

훌륭한? 저녁식사

 

신트라에 도착하자마자 동네를 돌아보고 맛집이나 찾아봐야겠다고 생각했던 우리의 계획이 전면 수정되었다. 동네 슈퍼에서 장을 보고, 유명하다는 포르투갈 와인도 한 병 사서 우리만의 저녁상을 세팅했으니까. 식사를 하는 동안 세탁기가 바쁘게 돌아간다. 신트라처럼 예쁜 마을에서 이렇게 훌륭한 집이라면 몇 일을 머물어도 좋겠는걸!

 

신트라 숙소 - 까사 다 펜도아 Casa Da Pendoa (Sintra, Portugal)
- 2인 스튜디오 : 하루 45유로. 주방, 욕실, 세탁기, 조식재료포함, 무료인터넷, - 2013년 11월
- 위치 : 신트라 관광 안내소 뒤쪽에 위치. 걸어서 3분 거리. 위치 훌륭!
- 주차 : 숙소에서 무료주차장 제공
- 신트라 물가가 워낙 비싸서 식사를 해먹는다면 경제적인 숙소. 동네슈퍼가 구멍가게 수준이라 외부에서 장을 봐오길.
- 예약 : http://www.booking.com/hotel/pt/casa-da-pendoa.en-us.html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넬리코리아 2013.12.14 06:11 신고

    아늑하고 좋아 보이네요 ^^

VISITOR 오늘152 / 전체4,554,0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