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AFRICA/보츠와나 Botswana

마운 캠핑 - 올드 브릿지 백패커스 The Old Bridge Backpackers (Maun, Botswana)

빛나_Bitna 2015. 11. 23. 19:43

가는 길을 알려주는 표지판

저기가 입구다

우리가 아는 강이라는 것은 보통 내륙에서 바다로 흘러가는데 보츠나와의 오카방고 강은 신기하게도 내륙에서 소멸된다. 강이 소멸되는 그 지점에는 퇴적물이 쌓여 거대한 삼각주게 만들어지는데 그게 바로 오카방고 델타(삼각주)이다.

오카방고 델타에 있는 도시 마운은 델타를 여행하는 관문 도시다. 이 지역에는 강이 소멸되면서 만들어진 크고 작은 수 많은 섬들이 존재하는데, 그 풍경이 그렇게 아름답단다. 1) 경비행기 투어 2) 델타 내에 있는 호텔에서 숙박 3) 보트투어 4) 전통배인 모코로를 타고 무인도 투어하기 등등 마운에서 볼 수 있는 오카방고 델타 투어는 그 종류도 가격대도 천차만별이다. 일정과 예산을 고려해 (사실 예산만 고려해서;; ) 모터보트를 타고 오카방고 델타를 돌아보기로 한 우리는 마운에 있는 숙소와 여행사를 통해 보트를 섭외하러 다니다 결국 숙소까지 옮겨버렸다. 바로 여기 올드 브릿지 백패커스로.

바 + 식당 + 휴식공간

수영장

정말정말 넓다.

마운을 여행하는 배낭여행자라면 누구나 다 엄지 손가락을 치켜 세운다는 이 숙소는 시내를 조금 벗어난 조용한 강변에 자리하고 있었다. (우리가 마운에 도착했을때는 이미 날이 어두워진 뒤라서 찾지 못했던 것 같다.) 넓디 넓은 캠핑장과 합리적인 가격의 숙소를 모두 갖추고 있었다. 리셉션 근처에 있는 커다란 바 겸 식당은 이 곳에 머무는 모든 사람들의 휴식처였다. 강변을 따라 늘어선 벤치와 해먹은 자꾸만 게을러지게 만들었다.

설치형 텐트도 있다.

캠핑장 역시 드문드문 떨어져 있다는.

요렇게 숨어있는 텐트도 있다.

캠핑장은 꽤 넓은 편이었고, 곳곳에 텐트를 설치하기 쉽게끔 살짝 높은 단을 만들어 놓았다. 1) 자기 텐트를 직접 설치하거나 2) 캠퍼밴을 이용하거나 3) 텐트를 빌리거나 4) 설치된 텐트를 이용하는 등의 다양한 방식의 캠핑이 가능했다. 이동성이 좋은 캠핑카를 가진 우리는 낮에는 강변으로 갔다가 밤에는 공용 욕실 근처로 자리를 옮겨다니곤 했다.

요게 욕실 건물

세면대도 있고

진짜 오픈 에어 샤워시설이다. ㅋㅋ

냉장고와 조리시설도 있음

단촐하지만 필요한 건 또 다 있다. ㅋ

캠핑장 중간중간에는 공용욕실과 주방시설이 갖춰져 있었다. 높은 담으로 둘러싸여 있지만 천장은 뻥 뚫려있는 오픈에어 욕실은 자연친화적이고 야생스럽다고나 할까. ㅋㅋ 처음에는 밝은 낮에 화장실을 가기 좀 어색하기까지 했다. 혹시 알어? 날아가는 새랑 눈이 마주칠지? ㅋㅋㅋ 공용주방은 싱크와 냉장고, 토스터기, 포트 그리고 소박한 식기들에 바 형태의 테이블까지 있어 여러모로 편리했다. 이런 시설들이 캠핑장 곳곳에 있고, 일하는 스탭들이 수시로 청소를 하기 때문에 항상 깔끔한 편이었다.

다양한 투어들

우리는 보트를 탔다.

오카방고 강을 떠다니는 중

중간에 만난 아저씨가 모코로 배도 태워줬음 ㅋㅋ

배낭여행자들에게 인기좋은 숙소다보니 합리적인 가격의 투어를 운영하는 것도 이 숙소의 장점이었다. 보트투어, 낚시, 말타기, 모코로투어, 경비행기 등등 숙소에서 운영하는 투어의 종류가 참 많았는데, 투숙객이 많다보니 동행을 구하거나 소규모 그룹을 만들기에 유리한데다 적당한 가격대의 전용투어도 협상 가능했다. 오카방고 델타에서 가장 인기있는 투어는 전통배인 모코로를 타고 델타에 있는 무인도에서 1박을 하는 야생투어였다. 하지만 생각보다 가격이 높은데다 뜨거운 태양 아래 모코로를 타고 하루 종일 흘러가는 것이 영 자신없었던 우리는 늦은 오후 모터보트를 타고 델타에서 일몰을 보고 돌아오는 '선셋 크루즈'를 제안했고 숙소에서는 우리 입맛에 맞게 보트와 기사를 섭외해 주었다.

숙소 이름에 있는 '올드 브릿지'

식사하는 중

마운은 평화로운 도시였다. 도시를 품고 있는 오카방고 강의 하류는 호수처럼 잔잔했고, 푸른 하늘을 거울처럼 비춰줄만큼 맑고 깨끗했다. 덕분에 매일매일 300~400km 이상을 이동하던 우리도 캠핑장에 자동차를 세워두고 한껏 늘어져 있을 수 있었다. 다음에는 경비행기를 타고 델타 안에 있는 고급 호텔에 머물고 말리라 다짐하면서.

- 캠핑 인당 60BWP (약 7.5USD) 공용욕실, 공용주방 - 2013년 3월

- 캠핑장 외에 일반 객실도 있음, Wifi 유료, 식당과 바, 수영장, 오카방고 델타 투어 운영

- 예약없이 직접 찾아갔다. 마운에서 인기좋은 배낭여행자 숙소 중 하나. http://maun-backpacker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