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여전히 깔끔한 수디오의 패키지


꽤 오랜만에 남기는 사용자 리뷰. 오늘의 주인공은 스웨덴 수디오 사의 블루투스 이어폰 바사 블라 VASA BLA 되시겠다. 지난 연말 수디오 사의 제품 두 가지를 리뷰할 기회를 얻었었는데 그 기회가 올해도 이어지는 중이다. 여전히 깔끔한 수디오 사의 패키지. 물론 무엇보다 제품이 가장 중요하지만 군더더기없이 심플하고 고급진 패키지 자체가 수디오 사의 매력 중 하나임은 틀림없다. 


수디오 티바 Sudio TVA, 부담없이 선물하기 좋은 이어폰 http://bitna.net/1619


패키지 뒷면, 구성품 소개

실제 구성품


수디오 바사 블라 VASA BLA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기존에 판매되던 바사 VASA 라인의 블루투스 버전이다. 때문에 충전용 케이블을 제외한 구성품의 대부분이 바사 VASA 패키지와 상당히 유사했다. 다른 점이라면 바사보다 더 다양한 5개의 각기 사이즈 이어팁이 내장되어 있어 보다 편안하게 인-이어 방식의 이어폰을 사용할 수 있게 해주었다는 점이었다. 참고로 제품 번호가 표시되어 있는 보증서는 잘 보관해 두도록 하자. 제품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 1년 이내에 무료 교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으니까.    


수디오 바사 Sudio VASA, 스웨덴 핸드메이드 이어폰 http://bitna.net/1608


요렇게 생겼다.

한쪽은 컨트롤러, 다른 한쪽은 충전단자


수디오 바사 블라 VASA BLA를 처음 받아보고 가장 놀란 것은 생각보다 가벼운 무게였다. 14g이라고 표시되어 있긴 했지만 실제로 느껴지는 무게는 숫자로 보는 것보다 훨씬 가뿐했다. 수디오 바사가 다른 이어폰대비 살짝 묵직한 느낌을 받았던지라 상대적으로 바사 블라 VASA BLA는 더 가볍다는 느낌을 받았을지도 모르겠다. 이어폰의 양쪽으로 비슷한 크기의 컨트롤러와 충전단지가 고정되어 있는데 이는 이어폰 전체의 무게 밸런스를 맞추기 위함인 듯 했다. 블루투스 이어폰이라는 것이 무엇보다 활동성을 중시하는 것이기에 이 부분을 신경쓸 수 밖에 없었을 듯.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몇 달을 사용하면서 개인적으로 약간의 아쉬움이 남았던 것은 디자인이다. 선이 좀 긴 편이라 이어폰을 착용하고 조깅을 하면 목 뒤에서 선이 덜렁덜렁하는 것이 처음에는 좀 신경쓰였기 때문이다. 메탈 클립으로 잘 고정하면 그 덜렁거림을 좀 줄일 수 있지만 그게 또 쉽지가 않더라. 그리고 앞쪽에서 끼우면 순식간에 바보처럼 된다. ㅋㅋ 선이 좀 짧거나 철사처럼 뻣뻣해서 모양을 잡을 수 있었으면 어땠을까, 혹은 클립형으로 만들었으면 어땠을까. 


컨트롤러

충전단자

요렇게 케이블을 연결한다.

친절한 한글 설명서


친절한 한글 설명서가 포함되어 있는데다 조작법 자체가 설명서를 보지 않아도 쉽게 알 수 있을 정도로 쉬운 편이다. 기존의 수디오 바사 VASA가 iOS와 안드로이드 형으로 구분되었다면, 바사 블라 VASA BLA는 디바이스 구분없이 사용할 수 있어 보다 편리했다. 충전은 내장된 충전 케이블이 아닌 일반 마이크로 5핀 충전 케이블을 사용할 수 있어 유용했는데, 그 크기가 작아서인지 마감이 수디오 답지 않게 깔끔하지 못해 아쉬웠다. 또 케이블 뚜껑이 어찌나 빡빡하던지.... @_@ 


충전을 해보자.

충전 중

충전완료!


충전은 처음 10분간 급속충전이 되고 120분 풀 충전을 하면 최대 8시간까지 연속 재생이 가능하다. 통화대기는 10일. 충전단지가 꽤 작다고 생각했는데 의외로 힘은 좀 센 편. 하루 사용량이 1~2시간 정도뿐인 나는 일주일에 한번 충전을 할까말까 할 정도였다. 


아이폰에 연결해보자.

재생 중


자, 그럼 한번 들어보자. 특정 음을 왜곡하지 않고 모든 음이 또렷하게 표현하는 것은 수디오 바사 VASA 제품과 비슷한 느낌이었다. 이번 리뷰를 통해 좀 더 강조하고 싶은 것은 블루투스 연결과 끊김에 대한 부분. 보통 블루투스 제품들이 디바이스가 바로 옆에 있어도 제대로 연결이 되지 않거나, 중간에 컨트롤러를 조작함에 따라 연결이 끊기게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나는 주로 자전거를 타고 외출할 때 바사 블라 VASA BLA를 이용하는 편이라 디바이스는 항상 백팩 안에 들어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바사 블라 VASA BLA의 연결은 비교적 안정적인 편이었다. 단, 바람이 심한 날에는 그닥; 디자인 특성상 착 달라붙는 형태가 아니다보니 바람이 심하게 불면 덜렁덜렁하게 되어서 그런지 잘 끊기더라.  


수디오 바사 블라 VASA BLA는 가벼운 무게와 수디오 사 특유의 감각적인 디자인 그리고 블루투스의 편의성이 결함된 제품이다. 개인적으로는 전선 형태의 디자인과 블루투스 연결의 아쉬움이 있었지만, (이 제품이 수디오 사의 첫번째 블루투스 이어폰이니) 앞으로 어떤 형태로 발전/보완이 될 지 기대해 본다. 


수디오 바사 블라 Sudio VASA BLA 구입하기 http://www.sudiosweden.com/kr (공식 홈페이지) 

- 할인코드 bitna15 공식 홈페이지에서 모든 제품에 한해 15%의 할인 서비스 제공. 한국으로 무료 직배송은 5~7일 소요. 

- 오프라인 구매는 프리즈비, 교보문고, 반디앤루니스, 영풍문고에서 가능합니다. 


제조사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사용한 후 작성했습니다. (지금도 사용중!) 

할인코드를 사용하셔도 제가 받는 리워드는 없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Kihyun 2016.11.18 23:57 신고

    s1ult2an@naver.com
    후기들 잘 읽었어요.! 다음에 시간나시면 매일 하나만 부탁드려도 될까요!
    부부인데도 그렇게 여행을 떠날 수 있다는게 궁금하기도 대단하기도 걱정되기도 설레기도 하네요

VISITOR 오늘171 / 전체4,528,5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