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ASIA/대만 Taiwan

대만 여행가이드 북, 단돈 3천원으로 해결!

빛나_Bitna 2012. 4. 22. 18:13

 대만은 한국에서 비교적 가까워 비행시간이 짧고, 동남아 지역보다 항공권이 저렴한데다 동네 물가도 저렴한 편이었다. 거기다 면적이 크지 않아 도시간 이동 시간이 길지 않아서 짧은 일정으로도 다녀오기 좋은 곳이었다. (장거리 여행이라면 하루이틀 스탑오버로도 충분히 돌아볼 수 있을 듯..!) 

 이러한 대만의 매력이 점점 알려지기 시작한걸까? 중국, 홍콩과 비슷하지만 다른 볼거리가 많고, 시간적으로나 경제적으로 부담이 적은 여행지로 요즘 대만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래서 한가지 팁을 공개해 보련다. 바로 대만 가이드북 공짜로 얻는 방법!! 

대만 관광청사이트


 
 대만 관광청 사이트에서는 관광 안내 책자를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제공되는 자료는 가이드북 뿐 아니라 음식, 쇼핑, 축제 등의 테마 여행에 대한 자료, 타이완 교통카드 그리고 타이완 전국 지역에 대한 지도등이 있다. 사이트상에서 원하는 자료를 선택하는 것은 개인의 자유이며, 선택한 자료들은 배송비 3천원만 지불하면 택배로 받아볼 수 있다. 서점에서 판매되는 가이드북의 가격을 생각하면 이 얼마나 놀라운 서비스란 말인가!!! 게다가 관광청에서 제공하는 자료이기 때문에 업데이트도 빠르고, 자료의 정확도도 훌륭한 편이기에 정말 아름다운 서비스임이 틀림없다. 


내가 신청한 자료들

 
 신청 후 2~3일 후에 받아본 대만 여행안내 자료들. 내가 신청한 것은 대만 여행 가이드와 음식소개 그리고 각 지역별 지도였다. 모든 자료는 컬러이며 각 지역별 지도는 영문, 나머지는 모두 한글로 되어 있다. 자, 그럼 이제 하나하나 들여다볼까? 

지도를 펼쳐보자.

거대한 대만 전도

타이페이 시내 지도가 포함되어 있다.

 
 작게 접혀있는 타이페이 지도의 한쪽에는 각 지역별 유명한 도시와 볼거리들이 소개되어 있고, 그 뒷면에는 거대한 대만 전도가 그려져 있었다. 지역별 도시와 도로들이 표기되어 있어 위치감을 익히기에 좋았다. 그리고 하단 구석에 타이페이 시내 지도와 지하철 노선표가 포함되어 있어서 여행중에도 꽤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었다.  

미식 자료


 야시장에서도, 단수이에서도, 지우펀에서도 정말 많이도 봤던 대만의 거리음식들. 음식 테마여행 책자에서는 이런 음식들에 대한 사진과 설명들이 가득했다. 음식의 정체(?)를 확인할 때는 물론, 음식 이름옆에 씌인 중국어 표기를 참고해서 음식점을 찾거나 음식점에서 주문할 때도 활용이 가능했다.
 

Taiwan tour manual 강추!

위치,날씨,교통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

지역별 인기 spot에 대한 설명

간단한 중국어도 있고

야시장 지도도 있다.



 가장 활용도가 높았던 Taiwan Tour Menual. 제목처럼 대만이라는 나라의 기후, 문화, 교통, 역사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부터 각 지역별 가볼만한 관광지와 찾아가는 법이 상세하게 나와 있었다. 중간중간 메모를 할 수 있는 공간도 있고, 지하철 노선표, 기본 중국어 그리고 야시장 지도까지... 

 여행하는데 필요한 모든 것이 담겨있는데다가 두께도 얇고 무게도 가벼운 편이라 여행에서 정말 큰 도움이 되었다. 아무리 생각해도 이 훌륭한 자료들을 단돈 3천원에 얻을 수 있다니 놀라울 뿐이다. 대만 여행을 준비하고 있다면 비싼 가이드북보다는 관광청의 자료들을 활용하는 편이 좋을 듯 하다.  

대만 가이드북 무료로 받기
- 대만 관광청 사이트에서 원하는 자료들을 선택, 신청한다. http://www.tourtaiwan.or.kr/
- 이 자료들 중 일부는 대만 공항에서도 얻을 수 있는데 한국어 버전으로 된 것은 구하기 힘드니 한국에서 미리 챙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