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차 밸리, 자가 숙소, Apartma Ferjan (Žaga, Slovenia)
슬로베니아의 자랑 율리안 알프스를 관통하는 브르시크 Vrsic Pass 패스를 통과하고 나니 생각보다 더 시간이 늦어졌다. 많은 이들이 브르시크 패스가 끝나는 지점인 보베츠 Bovec에서 숙박을 하는데, 우리가 예약한 숙소는 보베츠보다 조금 더 남쪽에 있는 마을(Žaga)이었다. 뭐 멀어봐야 강변따라 달려서 몇 분 되지 않는 거리지만;
율리안 알프스, Virsic Pass를 따라 '숨겨진 알프스' 찾아가기 (Julian Alps, Slovenia) https://bitna.net/1737
도착시간이 늦어서인지 주인내외가 숙소 앞 테이블에서 우리를 기다리고 있었다. 덕분에 아주 쉽게 체크인! 두 분 모두 영어는 서툰 편이었지만 기본적인 정보를 주고받기에는 충분했다. 넓직한 앞마당에 무사히 주차완료! 자동차 여행족에겐 무료+안전 주차만큼 중요한 조건이 없다니까.
두 층으로 나뉘어진 건물 중 우리가 예약한 아파트는 1층. 입구부터 복도가 이어지는 것이 꽤나 큰 면적이 예상되었다. 주방과 욕실을 포함한 3개의 침실로 이루어진 꽤나 큰 아파트였는데 산골이라 그런지 별도의 냉방장치 없이도 충분히 시원했다. 우리가 여행한 시기는 8월 말이었고, 밤에는 오히려 추위를 걱정할 정도였다.
방처럼 문이 있는 주방은 꽤 넓은 편이었다. 아파트 전체적으로 그러하듯 주방시설 역시 연식이 좀 오래된 듯 싶었지만 조리도구나 식기 모두 잘 갖춰져있고, 깨끗해서 거리낌없이 사용하기 좋았다.
세 개의 침실 모두 각각 두 사람이 사용하기에 충분히 넓은 편이었다. 세 번째 침실은 약간 공용공간처럼 사용하게 되어 있었는데, 본래는 싱글침대 2개를 놓은 트윈룸으로 사용된다 했다. 우리는 세 식구뿐이라 침실 2개로 충분했는데, 더 많은 인원이 예약할 경우 알맞은 세팅을 해주시는 듯 했다.
욕실은 꽤 넓은 편. 욕조가 없는 것이 좀 아쉬웠지만 샤워부스 외에 공간이 충분히 넓고 곳곳에 선반이 많아서 아기 물건을 꺼내놓고 씻기는 것에 큰 어려움이 없었다. 온수기 용량 때문에 샤워 중 온수가 끊기진 않을까 걱정했지만 두 사람이 연속으로 씻어도 온수는 충분히 나오더라. 혹시나 싶어서 마지막에는 시간차를 두고 씻었다. 딱 하루 머물었기 때문에 세탁기는 써보지 못했지만 세제나 건조대 등 필요한 건 다 준비되어 있었다.
아파트 뒤쪽에는 뒷문과 연결된 뒷마당이 있었는데 이 곳은 두 아파트가 공용으로 사용하는 공간이라 했다. 바베큐 시설과 정원가구 등이 준비되어 있어 게으른 시간을 보내기 좋아보였다. 우리야 잠시 지나가는 목적이었지만 사실 이 곳은 겨울에는 스키, 여름에는 물놀이로 인기있는 지역이었다. 때문에 장기간 머무는 이들이 많고 아파트형 숙소가 대세라고.
친절한 주인 내외 덕분에 무사히 체크인을 하고 마을에 하나 뿐이라는 식당에서 저녁식사를 구입해왔다. 선택권이 많지 않아 큰 기대를 하진 않았는데 양도 넉넉하고 맛도 훌륭해 꽤나 만족스러웠다. 유명 관광지 특유의 화려함과 세련됨은 없어도 왠지 모르게 정감가는 시골마을이 아무래도 우리 취향인건가. ㅋ
소차강 인근, 자가 숙소, Apartma Ferjan (Žaga, Slovenia)
- 주방1, 욕실1, 침실 3개가 포함된 아파트로 1박에 40EUR (2017년 8월말, 3인 가족 기준가)
- 무료주차, 세탁기, 헤어드라이기 포함. 인터넷이 불안정한 것이 한가지 흠. 주인내외 친절함.
- 부킹닷컴 예약하기 https://www.booking.com/hotel/si/apartma-ferjan.en-gb.html
- 부킹닷컴 할인코드 https://www.booking.com/s/57_6/bitna284 (링크를 통해 예약하시면 15USD 할인이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