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남미 LATIN/과테말라 Guatemala

안티구아 숙소 - 에어비앤비 Casa Menta Antigua (Antigua, Guatemala)

빛나_Bitna 2014. 2. 21. 07:30

 

숙소입구

 

 

과테말라를 여행하는 사람이라면 빼놓지 않고 들리는 도시 안티구아. 옛스러움이 가득한 도시, 주변을 둘러싼 화산 등의 볼거리가 풍부하고 저렴하게 스페인어를 배우기 좋다하여 중남미를 여행하는 장기여행자들이 몰려드는 그런 도시다. 

 

많은 외국인이 몰려오다보니 도시 내 치안도 좋아지고 레스토랑, 카페, 여행사 등 다양한 시설들이 들어선 것 까지는 좋았는데... 과테말라답지 않은 높은 물가가 형성되어 버렸으니, 장기 여행자에겐 참 슬픈 현실이로구나. 안티구아는 이미 과테말라 물가가 아니라는 말을 많이 들었던 우리 부부는 조금 비싸도 주방이 잘 갖춰진 숙소를 찾기로 했다. 몇 개의 호스텔을 비교해 보다가 결국 에어비앤비로 눈길을 돌렸고, 메일함에 잠자고 있던 쿠폰까지 동원해 안티구아 숙소를 예약했다.

 

에어비앤비(Airbnb)란? 소개 및 쿠폰배포 http://bitna.net/1366
에어비앤비 가입하고 쿠폰받기 https://ko.airbnb.com/tell-a-friend?airef=5gafdzbfa19zz5

 

 

거실 겸 다이닝 룸

 

분위기가 참 좋아

 

벽난로도 있음

 

 

이 집의 호스트인 Miwa와 Kohei는 일본인 커플이다. 여행을 하다가 안티구아에 매력에 빠져 이 곳에 살게 되었다고 (2년째 되었다고...) 그들의 집은 사진으로 보는 것보다 훨씬 넓고, 예쁘게 꾸며져 있었다. 넓은 거실 겸 다이닝룸에서 우리는 내 집 같은 평온함을 느꼈다고나 할까. 게다가 가구나 소품들 하나하나가 어찌나 예쁘던지... 이 곳에 머무는 동안 나는 인테리어 잡지를 보는 기분으로, 여행 후 다시 갖게 될 우리의 보금자리를 상상하곤 했다.

 

 

 

 

깔끔한 방 내부

 

 

우리가 머문 방은 그리 넓진 않았다. 침대를 기준으로 양 옆에 선반을 놓아두면 벽이 딱 차는 정도? 벽에 물건을 놓을 수 있는 공간이 많은 편이었고 낮 시간 대부분은 정원과 거실에서 보낸지라 그리 불편하지 않았다. 이 방도 거실과 마찬가지로 자연스럽고 따뜻한 나무느낌으로 꾸며져 있었다. 그래, 이건 내 취향이야~

 

 

방 안에 있는 욕실

 

샤워

 

나름 욕실용품도 있음

 

 

방 안에 붙어있는 욕실은 집 밖으로 난 창문이 환풍기 역할을 대신해 주고 있었다. 샤워기 헤드에 설치하는 온수기는 지금까지 호스텔에서 보았던 것보다 사이즈가 조금 크다 싶었는데, 역시나 다른 곳보다 수온도 높고 수량도 쫙쫙! 덕분에 아침 저녁 쌀살한 1월의 안티구아에서 따뜻한 나날을 보낼 수 있었다나 뭐라나.

 

예쁜 바구니에 담겨져 있던 샴푸, 컨디셔너 그리고 비누는 이 지역에서 만든 오가닉 제품이라고 했다. 용기가 그리 크진 않았는데 머무는 기간동안 사용하기에 충분했다. 비누 한조각이 전부인 (혹은 그마저도 없는) 호스텔을 많이 다녀서인지 보기만해도 난 참 좋았다.

 

 

주방

 

물과 셀프조식을 위한 계란, 커피 등등

 

 

안티구아 숙소를 구할때 우리가 신경썼던 곳, 주방은 정말 훌륭했다. 보통 주인과 게스트가 같은 주방을 사용할 경우 섣불리 건드리기가 어려운데, 이 집의 주방은 그렇지 않았다. 깨끗하고 잘 정돈되어 있는데다 게스트를 위한 것들을 따로 정리해 놓아서, 게스트 입장에서 건드려야 할 선을 명확하게 알 수 있었다고나 할까. 덕분에 우리는 대부분의 식사를 셀프로 해결했다. 외국인이 많아서 그런지 근처 슈퍼마켓에서 구할 수 있는 식재료도 다양한 편이었는데, 심지어 신라면도 있더라.

 

 

셀프 조식은 대충 이런 느낌

 

 

숙소에서 제공되는 조식은 주방에 놓여있는 빵, 계란, 커피or티로 직접 해결하는 방식이었다. 우리는 안주인인 Miwa상이 직접 만드는 딸기잼과 근처 커피농장에서 가져왔다는 커피빈에 빠져버렸다. 아.. 뭔가 건강해지는 느낌?!

 

 

정원

 

옥상

 

거대한 세탁기&건조기

 

 

 

그 외에 아담한 정원, 햇빛이 잘 드는 옥상, 커다란 세탁기와 건조기까지 참 예쁘고 편리하기까지 한 그런 집이었다. 시설도 시설이지만 무엇보다 이 숙소에 대한 기억이 긍정적인 것은 주인 커플 덕분이다. 안티구아와 주변 여행지에 대한 설명은 물론, 숙소에서 머무는 동안 불편함이 없도록 꼼꼼하게 챙겨주었으니까. 안티구아에 일본 음식점을 오픈할 준비로 한창 바빴던 두 사람. 몇 년 후 우리가 이 곳을 다시 찾으면 그들의 음식점을 방문할 수 있을까.

 

안티구아 숙소 - 에어비앤비 Casa Menta Antigua (Antigua, Guatemala)
- 위치 : 안티구아 메인 광장 남쪽. 광장까지 걸어서 10분 이하로 가까운 편.
- 가격 : 더블(2인)룸 37USD (쿠폰적용으로 28USD 정도), 무료인터넷, 셀프조식포함, 공용주방 및 거실 - 2014년 1월
- 예약 : https://ko.airbnb.com/rooms/668183

 

연락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