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AFRICA/남아공 South Africa

사니패스 캠핑 - 사니패스 롯지 백패커스 Sani Lodge Backpackers (Sani Pass, South Africa)

빛나_Bitna 2014. 11. 17. 13:00



남아공과 레소토 국경에 위치한 사니패스. 길은 험하지만 이 길에서 보는 풍경이 그렇게 멋지다고 소문난 그런 곳이다. 그래서일까 사니패스 주변에는 크고 작은 여행자 숙소들이 많은 편이었다. 최고급 리조트들 속에서 우리가 찾아간 곳은 사니롯지 백패커스 Sani Lodge Backpackers. 이름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배낭여행자를 위한 호스텔이다. 


리셉션은 어디지?


기웃 기웃




엄청 넓다. 건물은 몇개야?

저쪽으로 또 건물이 있는것임?


호스텔 안으로 들어서자마자 한눈에 다 들어오지도 않는 넓은 공간에 깜짝 놀랐다. 터가 어찌나 넓은지 건물들이 여러개라 리셉션을 찾아 한참을 두리번 거렸다. 도미토리, 싱글, 더블 등등 다양한 형태의 숙소를 갖추고 있고 넓은 뒷마당에 캠핑도 가능했다. 이 근방에 거의 유일한 호스텔이자 남아공 배낭여행자용 버스인 바즈버스(Baz Bus) 정류장이라 꽤 많은 배낭여행자들이 이 곳에 머물고 있는 듯 했다. 


우리는 캠핑


넓구만


텐트도 있네


넓은 뒷마당에서 텐트와 자동차 캠핑이 가능했다. 뒷마당으로 바로 연결되는 뒷문이 또 있어서 이곳을 통해 쉽게 차량을 옮길 수 있었다. 잔디도 잘 다듬어져 있고 BBQ 시설은 물론 공용 주방 및 욕실까지 따로 준비되어 있는 훌륭한 캠핑장이었다. 마침 캠핑하는 사람은 우리 부부와 나홀로 캠핑여행을 하는 스위스 청년 뿐이여서 참 조용하기까지 했다. 




공용욕실


캠핑장에 있는 공용욕실은 3칸씩 나눠져 있고 남녀공용으로 사용되었다. 캠핑장 넓이에 비해 적은 감이 없잖아 있었는데 숙소 곳곳에 공용욕실이 준비되어 있는 것을 감안하면 나쁘지 않았다. 아주 깔끔했고, 시설도 훌륭했다. (이 공용욕실은 캠핑장을 위한 곳이라기 보다는 캠핑장에서 가장 가까운 욕실이었다. 도미토리를 운영하는 곳이다보니 곳곳에 공용욕실 건물이 있었다.)


공용 휴게실

 

여러가지 정보들이 빼곡하게


각종 여행정보도 가득


도미토리, 캠핑, 싱글/더블룸 등등 이 숙소에 머무는 모든 사람들이 함께 사용하는 공용공간은 아주 훌륭했다. 넓은 공간에 쉴 수 있는 공간도 많고 숙소 시설 및 숙소에서 운영하는 투어정보, 남아공 그리고 그 주변국가 여행정보 등등 다양한 정보들이 빼곡하게 준비되어 있었으니까. 



공용주방


공용공간에 붙어있는 주방 역시 훌륭했다. 식기도 많고 조리대와 수납공간이 넓어 많은 인원이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없었고, 맥주와 케익등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해 꽤 인기가 좋았다. 곳곳에 시설에 대한 충분한 안내가 되어 있어서 그런지 상주하는 직원이 없어도 큰 문제가 되지 않았다. 워낙 많은 여행자들이 시간을 보내는 곳이다보니 처음 오는 여행자에게 서로서로 안내해 주기도 했다. 


캠핑족의 아침상

 

인기가 없을래야 없을 수가 없는 숙소였다. 저렴한 숙소, 풍부한 여행정보, 친절한 스탭, 편리한 시설과 교통 등등 배낭여행자들에게 필요한 모든 것이 다 갖춰져 있는 곳이었기 때문이다. 


사니패스 캠핑 - 사니패스 롯지 백패커스 Sani Lodge Backpackers (Sani Pass, South Africa)

- 캠핑 인당 70ZAR (약 8USD), 공용욕실, 공용주방, 공용휴게실, 인터넷유료 - 2013년 2월 

- 토미토리, 싱글/더블룸 등의 숙박시설을 갖춤. 텐트/자동차 캠핑 모두 가능. 

- 사니패스를 비롯한 레소토 투어 운영, 식사가 가능한 카페 운영 

- 예약없이 직접 찾아갔다. http://www.sanilodge.co.z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