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ASIA/홍콩&마카오 HK&Macau

[Hongkong] 페리를 타고 홍콩의 야경을 즐기세요!

빛나_Bitna 2010. 6. 19. 09:45

센트럴 페리 터미널


 홍콩의 대중 교통중에 가장 이색적인 것이 바로 요 페리가 아닐까? 시내버스 대용으로 사용하는 배, 아무래도 한국에서 볼 수 없는 모습이기 때문이겠지. 한번이라도 더 타고 싶은 마음에 나는 여행중에 홍콩섬과 반도를 오갈 때 가능하면 페리를 이용했다. ㅋㅋ 
 

홍콩섬에서 구룡반도로 가는 중


  홍콩섬 센트럴에서 표지판을 따라서 걸어가면 페리 터미널로 갈 수 있으며, 터미널안에서는 다양한 행선지로 나뉜다. 표지판을 따라서 침사추이로 가는 페리 터미널에 도착했다. 하루에도 정말 많은 사람들이 반도와 섬을 오가기 때문에 양쪽을 오가는 페리는 크기도 크고 시간 간격도 짧은 편이다.
 

사람들을 따라 탑승

요렇게 생겼다.


 나무 바닥에 나무 의자가 줄지어 있는 페리 내부. 마카오 가는 페리처럼 뒤로 넘어가는 쿠션의자는 절대 없다. 시내버스와 고급좌석의 차이라고 할까? 1.7HKD (1층), 2.2HKD (2층)이라는 착한 가격을 가지고 있으니 불평할 것도 없지만...  (물론 옥토퍼스카드 사용 가능) 

페리 안에서...

침사추이 도착!


창가에 자리를 잡고 앉아 이리저리 둘러보는 사이에 침사추이에 도착했다. 소요시간은 10분이 채 걸리지 않는다. 홍콩의 살인적인 교통체증을 생각하면 정말 아름답지 않은가?!

야밤에 구룡반도 페리터미널


밤이 되면 페리가 가진 또 하나의 장점을 깨닫게 된다. 바로바로 아름다운 홍콩의 야경!!!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홍콩의 야경을 즐길 수 있는 곳이 바로 페리 아닐까?!

페리를 타고 보는 홍콩의 야경


아... 페리에서 보는 홍콩의 야경은 정말 아름다웠다. 홍콩섬과 구룡반도의 야경을 동시에 아주 가까이서 볼 수 있는 데다가
'배 위에서 보는 야경'이라 하니 왠지 좀 로맨틱하다고 할까..? (비록 배가 호화찬란한 유람선이 아닐지라도!!!)

완차이 컨벤션센터

멀리 보이는 구룡반도


 참고로 홍콩의 야경을 감상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야밤에 페리를 탄다면. 센트럴로 가는 페리보다는 완차이로 가는 페리를 권하고 싶다. 침사추이에서 센트럴로 가는 페리는 직선으로 운항하지만, 완차이로 가는 페리는 구룡반도와 홍콩섬 사이 바다를 가로질러서 운항하기 때문이다. 

이것이 내가 생각하는 홍콩스러운 거리


완차이 페리터미널에서 트램을 타러 가는 길. 조용한 홍콩의 밤거리에 가로로 쓰인 간판과 나란히 줄 서 있는 빨간 택시들이 눈에 들어온다. 화려한 빌딩숲 뒤에 있는 소박하고 조용한 골목, 이것이 내가 좋아하는 홍콩의 거리다. 이렇게 이번 여행의 마지막 밤이 지나간다.

* 홍콩 Tip : 페리에서 야경즐기려면 침사추이에서 완차이로 가는 노선 강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