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남미 LATIN/브라질 Brazil

브라질 국내선, 저가항공은 없는것이야? Domestic flights in Brazil

빛나_Bitna 2014. 7. 25. 07:00

브라질을 여행하는데 가장 어려운 점이 있다면 바로 이동이다. 이유는 어마어마한 면적 때문에! 뭔 나라가 이리도 넓은지... 유럽연합 전체보다 (당연히) 더 넓고, 우리나라 (남한기준) 보다는 무려 85배나 넓다. 덕분에 지도상에서 꽤 가까워 보이는 상파울로와 리오 데 자네이루도 6시간, 남쪽에서 북쪽으로 올라가려면 이틀 내내 버스를 타야 한다고.;; 어딜가든 도시간 이동시간은 기본 15시간이니, 여행 내내 숙소대신 야간버스에서 자야 하는거야?!

 

이쯤되면 자연스레 눈이 가는 것이 바로 비행기. 브라질의 면적을 생각하면 저가항공사 열개쯤 있어도 당연하게 생각되겠지만 브라질 친구에게 물어보니 브라질은 항공이 그리 발달하지 않았단다. 아니... 왜?! ㅠ_ㅠ 예전에는 몇 개의 저가항공사가 있었지만 그마저도 합병의 합병을 거듭해 일부만 살아남았다고. 거기다 합병전쟁?을 거치며 국내선 항공료가 상향평준화 되었단다. ㅠ_ㅠ

 

여튼 그렇게 살아남은 몇 개의 항공사들을 소개해본다. 참고로 브라질 국내선을 예약할때는 각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일정, 가격, 프로모션 여부를 하나하나 확인하는 편이 확실하다고. 휴우... 삽질이구나!

 

 

 

탐항공 Tam Airlines

 

우리나라의 대한항공같은 브라질의 대표 항공사다. 브라질 브라질에서 가장 큰 항공사로 브라질 국내선은 물론 아메리카 대륙, 유럽을 잇는 국제선도 운항한다. 원래 스타얼라이언스 소속이었는데 최근 원월드로 바뀌었다. 소문에 의하면 칠레의 란항공(Lan Airlines)이 인수해 버렸다던데... 사실이란 말인가?! ㄷㄷㄷ;;; 란항공이 원월드 소속이다.

 

여튼 큰 항공사답게 국내외 다양한 노선을 운항하며, 체크인 카운터의 직원이나 승무원이나 영어를 잘 하신다는 것이 장점이다. 항공사 직원이 영어를 하는 것이 당연한 것 같지만 이 동네에선 안 당연하기도 하다;  대한항공이 그렇듯 대표항공사답게 항공료가 비싼 편인데, 대한항공같은 서비스를 기대하긴 어렵다고. 전세계 어느 항공사와 견주어도 대한민국 국적기 서비스는 단연 최고수준.  

 

- 공식 홈페이지 : http://www.tam.com.br

 

 

 

골항공 Gol Airlines

 

2000년도에 설립된 골항공은 브라질 국내선과 라틴 아메리카 그리고 미국 등을 운항한다. 브라질 국내선으로 시작해 아메리카 대륙으로 출항지를 넓혀나간 케이스랄까. Varig, Webjet 등의 항공사를 인수했고, 최근에는 델타항공과 코드쉐어까지 시작했다. 저가항공이지만 앞서 이야기했듯 브라질의 비행기값 자체가 착하지 않으니 기대치를 낮추는 편이 좋을 듯. 그래도 파격적인 프로모션을 종종 열어주니 여행을 앞두고 있다면 홈페이지를 자주 확인하자.

 

우리는 운 좋게도 프로모션으로 엄청난 가격 할인을 받고 골항공을 이용했다. 남미에는 외국인과 내국인 항공권 가격이 다른 경우를 종종 보았는데, 골항공 프로모션은 외국인, 내국인 모두 똑같이 적용해 주더라. 예약시 웹 사이트도 훌륭하고, 현지 공항에 체크인 카운터 숫자도 엄청 많아서 (체크인 기계도 엄청 많다.) 이용하는데 큰 불편함이 없었다.

 

- 공식 홈페이지 http://www.voegol.com.br

- 노선 확인 http://www.voegol.com.br/en-us/destinos/mapa-de-rotas/Paginas/default.aspx

 

 

 

아술항공 Azul Airlines

 

미국 저가항공사 제트블루 창업자가 설립한 저가항공사다. (아술 Azul이 이 동네말로 파란색이란 뜻) 국내선 중심으로 아직 국제선 노선을 운항하지 않는다. 골항공과 비교하면 규모가 작지만 Trip 항공 등을 인수하면서 발을 넓히는 중이라고. 골항공처럼 나름 괜찮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두 항공사가 비슷한 시기에 진행하는 경우가 많으니 여행을 앞두고 있다면 홈페이지를 자주 확인하도록.  

 

단, 브라질 상파울로로 가는 항공은 시내에서 무려 100km 떨어진 Campinas (CPQ) 공항으로 떨어지는 경우가 많으므로 예약시 이 부분을 확인하도록.

 

- 공식 홈페이지 http://www.voeazul.com.br

- 노선 확인 http://www.voeazul.com.br/mapa-rotas

 

 

 

 

아비앙카 항공 Avianca Airlines

 

콜롬비아의 대표 항공사 아비앙카가 과거 OceanAir라는 브라질 항공사를 인수하면서 만들어진 항공사다. 지금은 콜롬비아가 본사인 셈. 덕분에 기존 브라질 국내선 루트에 브라질-콜롬비아를 연결되는 국제선 루트가 추가되었다.

 

- 공식 홈페이지 http://www.avianca.com.br

- 노선 확인 http://www.avianca.com.br/destinos/destinos_naciona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