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ASIA/인도 India

우다이푸르 숙소 - 레이크뷰 게스트하우스 Lake View Guest House (Udaipur,India)

빛나_Bitna 2013. 2. 2. 07:30

 

 

 

 낯선 도시에서 숙소를 찾아다닐때 다른 사람의 코멘트가 미치는 영향은 꽤 크다. 특히 그 사람이 방금 그 도시 여행을 끝마쳤다면 더더욱. 자이살메르에서 우리보다 먼저 우다이푸르로 떠난 한국 친구들이 알려준 숙소 정보를 들고서 이른 새벽 버스에서 내리자마자 랄가트(Lal Ghat)로 향했다.

가트 주변이다보니 전망을 앞세운 숙소들이 밀집되어 있었는데, 몇몇 숙소들을 비교해보고 친구들이 머무는 레이크뷰(Lake View) 게스트하우스로 결정했다.

 

 

내부는 이런 모습

 

나름 깔끔한 편이고 방 컨디션은 비슷비슷했는데, 방향에 따라 채광이 달라서 그런지 유독 좋아보이는 방이 있었다. 3~4개의 방을 둘러본 끝에 선택한 우리의 방은 바깥으로 난 창문이 두 개, 안으로 난 창문이 한 개. 총 세 개의 창문을 가진 곳이었다. 덕분에 바람이 잘 통해서 시원하고, 햇빛이 잘 들어서 환하고 밝은 그런 분위기였다.

 

창가에 휴식공간이 있고

 

창밖에 휴식공간도 있다. (식당아님)

 

바깥쪽 창문 아래쪽에 위치한 휴식공간은 자이살메르 타이타닉의 그것과 닮아있었다. 반가운 마음에 얼릉 달려가 자리를 잡아본다. 아아- 좋구나, 좋아. 이제 나도 빈둥거리는 것에 많이 익숙해졌나보다.

 

욕실은 이런 모습

 

화장실은 세면대를 제외하면 나름 깔끔한 편이었다. 세면대는 크기도 작고, 배수구에 물때가 낀 것이 영 거슬려서 한번도 사용하지 않았다. 태양열을 이용해 물을 데우는 시스템이라 핫샤워는 해가 떠 있을 시간만 가능했는데, 12시부터 2시 사이에는 계란을 삶아도 될 정도로 뜨거웠다. 그리고 해가 진 직후인 저녁 7~8시 사이에는 아직 채 식지 않은 따땃한 물이 나와서 그럭저럭 사용할만 했다.

 

 

 

루프탑 식당에서 바라본 우다이푸르

 

우다이푸르의 야경

 

게스트하우스 옥상에는 여지없이 루프탑 식당이 있다. 건물 자체의 높이도 있고 건물의 위치가 언덕위에 있다보니 주변에 있는 다른 숙소나 식당보다 확실히 훌륭한 전망을 가지고 있었다. 루프탑 식당의 맛이나 가격은 보통 수준이었지만 여기서 내려다보는 전망이 좋아서 아침식사와 티타임에 열심히 이용해주었다.

 

조드푸르, 자이살메르에서 만난 한국 친구들과, 우다이푸르로 오는 버스에서 만난 Sabina까지 모두 같은 숙소에 머물었던지라 우리의 아침은 항상 시끌시끌했다. 이 곳에서 호수를 바라보고 나란히 앉아서 즐겨주었던 티타임이 문득 그리워진다.

 

[레이크뷰 게스트하우스 - Lake View Guesthouse, Udaipur, India]
- 찾아가기 : 릭샤로 랄가트(Lal Ghat)에서 하차. 주변을 살펴보면 간판이 보임. 못 찾겠다면 물어보면 다 안다. ㅋㅋ
- 가격 : 더블룸 350루피 (약7천원) 팬룸. 낮시간 핫샤워. 무료Wi-fi. 조식불포함 - 2012년 10월
- 예약 : 예약하지 않고, 직접 네고. 장기투숙에 많은 사람들이 몰려가서 네고가 쉬웠다.
- 에어컨이 설치된 방이 있는데 에어컨을 사용할 경우 비용이 올라간다.
- 루프탑 식당의 맛과 가격은 보통. 전망은 완전 좋음.
- 숙소 근처에서 우다이푸르 기념품 가죽커버 일기장을 구입하기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