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홀릭, Travelholic/전세계 여행정보 Destinations

에티오피아 여행정보 (Ethiopia) - 아디스아바바,악숨,라리벨라,곤다르,바히르다르

빛나_Bitna 2013. 6. 13. 08:15

 

에티오피아 여행루트

 

기본 나라정보
- 시차 : 우리나라보다 6시간 느림
- 통화 : 에티오피아비르(ETB). 1ETB = 약 60KRW
- 언어 : 암하라어, 영어. 관광지에서 영어사용에 어려움은 없다. 
- 여행시즌 : 우기인 7월~10월은 피하는 것이 좋다.

 


출입국정보
- 비자 : 대한민국 여권 소지자는 여행시 비자가 필요하다. 도착비자 30USD - 2013년 3월 
- 국경비자 발급이 까다로워 공항 외에 육로국경에서는 발급이 어렵다고 한다.
- 항공 : 직항없음. 보통 두바이나 북경, 방콕, 나이로비를 경유지로 활용한다고.   

 

나의 여행일정 (7박 8일)
- 여행시기 : 2013년 3월
- 옷차림 : 여름옷 + 얇은 긴옷. 고산지역이라 여름임에도 선선하다.

- IN/OUT : 수도인 아디스아바바로 IN/OUT (By 비행기)
- 상세일정 : 아디스아바바(2박) - 악숨(1박) - 라리벨라(2박) - 곤다르(1박) - 바히르 다르(1박)
- 일정요약 : 에티오피아의 역사적인 스팟들을 중심으로 하는 여행.

 


여행경비, 여행 가계부
- 1일 평균 생활비 :
약 21만원 (2인 기준)
- 상세 지출내역 : 숙박(22.8%), 식비(10.8%), 교통비(43%), 관광비(13.4%), 쇼핑(8.2%), 기타(1.8%) 
- 도시간 이동을 국내선 비행기로 이동했기 때문에 교통비 지출이 높았음. 버스로는 불가능한 일정.
- 아프리카의 여행자 물가가 높은 것을 감안하면 이 동네 숙박시설은 가격대비 퀄리티가 훌륭한 편. 

 


깨알같은 여행정보
- 이집트와 함께 아프리카 대륙에서 고유한 문자와 국가 체제를 유지하고 있는 나라.
- 1930년대 이탈리아의 침략전까지 외세의 침략을 모두 막아내 아프리카 대륙에서 꽤 잘 나갔다고.
- 1940년대 영국의 도움을 받아 이탈리아를 몰아냈지만 민주주의가 자리하는 과정이 순탄치 않아 나라발전이 더디다고.  
- 식민지배를 받은 적 없는 아프리카의 몇 안되는 나라지만 아이러니하게도 현재 아프리카에서도 빈민국에 속하는 현실. 고집스럽게 역사와 문화를 지켜왔는데 유럽강국의 손을 타지 않으면 발전하기 힘든 것인가.


- 에티오피아력이라 불리는(1년이 13개월인) 고유의 달력을 사용한다. 물론 외국인을 위한 그레고리력 달력도 있다.
- 뿌리깊은 기독교 국가이며, 국민의 45%가 기독교, 35%가 이슬람교인데 큰 충돌없이 서로서로 잘 지내고 있다고.
- 과거 한국전쟁에 파병했던 아프리카 2개국(남아공,에티오피아) 중 하나로, 한국 사람에게 꽤 친절하다.
- 이 동네 언니들중에 미인이 참 많다. 다른 아프리카 나라들에 비해 늘씬한데다 그윽한 눈매의 소유자들이 넘친다;

 

- 수도 아디스아바바를 기준으로 북쪽은 종교, 역사적인 도시들이. 남쪽에는 아름다운 자연의 국립공원이 자리하고 있다.
- 대중교통이 열악한 곳. 예로 아디스아바바에서 약 1,000km 떨어진 악숨까지 버스로 1박 2일이 걸린다는;;

- 만만치 않은 버스 이동시간 때문에 일정이 길게 잡거나, 국내선 비행기를 이용해야 한다.
- 에티오피아의 국내선 비행기는 가격이 착한 편. 4번의 국내선 이용에 총 230USD을 지불했다.
- 에티오피아 국내선은 모두 에티오피아 항공으로 운행된다. 서비스도 훌륭하고, 스타얼라이언스 마일리지 적립가능!  
- 국내선은 에티오피아 항공에 직접 연락+현지구매가 가장 저렴. 익스피디아(Expedia)에서 예매하면 무려 3배 비싸다.

 

 

With Lucy @아디스아바바

 

[아디스아바바 Addis Ababa]
- 에티오피아 여행을 준비하기 위한 도시.
- 이메일을 통해 연락했던 에티오피아 항공에서 알려준 여행사를 통해 국내선 비행기를 저렴하게 발권했다.
- 국립박물관은 꼭 방문하자. 300만년전의 인류 루시(Lucy)를 만날 수 있다.

- 한국전쟁 참전용사들을 추모하는 공원이 있다. 우리나라 사람에게는 의미있는 곳.


- 에티오피아 현지 여행사 : airlink.travel@ethionet.et / airlink@ethionet.et

- 아디스 아바바 숙소 Afro Land Lodge (Addis Ababa) http://bitna.net/1637

 

오벨리스크 @악숨

 

Abba Liqunos Monastery @악숨

 

[악숨 Axum]
- 과거 악숨왕국의 수도였으며, 모세의 십계명이 기록된 석판이 보관되어 있다는 전설이 있는 도시.
- 역사적 종교적 유적지가 많은 곳으로 관련 지식이 없다면 현지 가이드를 고용하는 것이 좋다.
- information center에서 주요 관광지를 출입할 수 있는 티켓을 구입할 수 있다.
- 길거리에서 대학생이라며 가이드를 자청하는 이들은 전문가이드(1일 30USD내외)의 1/5 가격이다.

- 악숨 숙소, Remhai Hotel (Axum, Ethiopia) http://bitna.net/1639

 

 

Bet Giyorgis @라리벨라

 

기도하는 할아버지 @라리벨라

 

[라리벨라 Lalibela]
- 에티오피아 최고의 성지로 이 동네 사람들은 예루살렘 다음으로 신성한 땅이라 말한다.
- 바위를 파고 내려가서 만든 13개의 절벽교회(암굴교회)가 라리벨라 아니 에티오피아 여행의 핵심!
- 절벽교회를 돌아볼때는 가이드와 함께할 것을 추천한다. 아침부터 시작해도 늦은 오후에 끝난다.
- 3,000m가 넘는 고산지역으로 근처 산으로 가는 트래킹 여행도 인기가 좋다고.

- 라리벨라 숙소, Hotel Cliff Edge (Lalibela, Ethiopia) http://bitna.net/1641

 

 

Debre Berhan Selassie Church @곤다르

 

곤다르 성 @곤다르

 

[곤다르 Gondar]
- 파실라데스 Bath는 매년 1월, 물을 채워 사람들이 물놀이를 즐길 수 있게 한다고.
- 근처에 Felasha는 '검은 유태인'들의 거주지로 유명해졌지만 현재 대부분이 이스라엘로 이주하고 흔적만 남아있다고.

- 곤다르 숙소, Lodge Du Chateau (Gonder, Ethiopia) http://bitna.net/1642

 

 

호수에서 보트타기 @바히르 다르

 

Azuwa Maryam @바히르 다르

 

타나호수의 일몰 @바히르 다르

 

[바히르다르 Bahir Dar]
- 타나호수에서 보트를 타고 호수 안에 있는 수도원과 교회를 방문하는 것이 이 동네 여행법.
- 북아프리카 최대 폭포, 청나일폭포(Blue Nile Falls)는 상류댐공사로 수량이 적어 예전같은 느낌이 줄었다고. 

- 바히르 다르 숙소, Dib Anbessa Hotel (Bahir Dar, Ethiopia) http://bitna.net/1221

 

 

커피 세레모니

 

[에티오피아 커피]
- 7~9세기경 에티오피아 남서쪽 카파주에서 처음 커피가 발견되었고, 커피란 이름역시 이 지역의 이름에서 유래했다.
- 커피 매니아라면 누구나 들어봤을 '예가체프'는 에티오피아 남쪽에 있는 작은 마을 이름이다. 커피재배로 유명해졌다고.
- '커피 세레모니'란 원두를 볶는 것부터 잔에 담겨 나올때까지의 과정으로 전통적으로 여자들만 진행할 수 있다고.
- 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고급 레스토랑은 물론 길거리에서도 쉽게 커피 세레모니를 볼 수 있다.
   
 

'여행홀릭, Travelholic > 전세계 여행정보 Destination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발트3국/핀란드 여행정보 (Baltic States, Finland - 리투아니아,라트비아,에스토니아,핀란드) - 빌뉴스,트라카이,리가,탈린,헬싱키  (8) 2013.07.30
독일/폴란드 여행정보 (Germany/Poland) - 베를린, 크라쿠프, 소금광산, 아우슈비츠 수용소, 바르샤바  (0) 2013.07.29
벨기에 여행정보 (Belgium) - 안트베르펜, 브뤼헤  (4) 2013.07.25
네덜란드 여행정보 (Netherlands, Holland) - 암스테르담,로테르담,헤이그,델프트,쿠켄호프,튤립마을,알카마르,치즈경매,잔세스칸스,풍차마을  (4) 2013.06.26
스위스 여행정보 (Switzerland) - 루체른,리기산,쿠어,체르마트,빙하특급,튠,베른,바젤  (6) 2013.06.20
짐바브웨 빅토리아폭포 여행정보 (Zimbabwe) - 빅토리아폭포 (Victoria Falls)  (0) 2013.06.10
보츠와나 여행정보 (Botswana) - 까사네,초베 국립공원,마운,오카방고델타,수와팬  (8) 2013.06.08
레소토 여행정보 (Lesotho) - 사니패스,로마,세몬콩,마세루  (16) 2013.06.07
나미비아 여행정보 (Namibia) - 피쉬 리버 캐년,소수스블레이,듄45,스와콥문드,케이프 크로스,에토샤국립공원  (10) 2013.06.06
남아공 여행정보, 남아프리카공화국 (Republic of South Africa) - 요하네스버그,블라이드 리버 캐년,크루거,사니패스,가든루트,와인투어,케이프타운,희망봉  (16) 2013.06.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