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남미 LATIN/아르헨티나 Argentina

엘 칼라파테 숙소 - 호스텔 칼라파테 비에호 Hostel Calafate Viejo (El Calafate, Argentina)

빛나_Bitna 2014. 4. 28. 02:48

 

 

 

숙소 외관


본격적인 파타고니아 여행의 시작점이 된 도시, 엘 칼라파테. 파타고니아 지역은 칠레든 아르헨티나든 만만치 않게 높다는 말을 수 없이 들었던지라 시작부터 긴장 바짝 하고 있었드랬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바릴로체에서 부킹닷컴으로 미리 예약을 했고, 나름 유명한 곳인지 칼라파테 공항에서 운행하는 셔틀버스는 호스텔 이름만 보고 우리를 바로 문 앞에 내려주었다.

 

 

리셉션

 

 

스탭들은 친절했다. 영어는 잘 하지 못했지만 내 옹알이 스페인어를 위해 말을 참 천천히 차분하게 해주더라. 우리가 도착한 날은 비교적 날씨가 따뜻했던지라 리셉션 앞 휴게공간에 햇빛을 쏘이며 책을 읽는 이들이 참 여유로워 보였다.

 

 

 

우리가 머문 방

 

 

하루 전에 급히 예약한 방은 딱 하나남은 더블룸이었다. 리셉션 언니 말로는 하루 전 할인가격을 우리가 잡은거라며 우리가 운이 좋은거라 말했다. 뭐 다른 방에 머무는 아이들이 얼마를 냈는지, 원래 가격은 얼마인지 확인할 길이 없으니 그냥 속아주는 수 밖에.

 

방은 넓고 깨끗했다. 커다란 더블침대와 이층침대에 수납장까지 있어 수납공간도 많은 편이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방에 특별한 난방시설이 없었다는 것이다. 바릴로체보다 훨씬 남쪽으로 내려왔기에 기온도 함께 낮아졌는데, 바릴로체에도 있던 난방기구가 이 곳에는 없었다. (좀 더 비싼 방에는 있을라나?) 다행히 이불이 두꺼운 편이고 우리가 머무는 동안은 날씨가 좋아서 춥지는 않았지만 (오히려 바릴로체보다 따뜻했다.)... 날씨가 추운 기간에 여행한다면 숙소 선택시 난방기구를 함께 고려해야 할 것 같다. 

 

 

욕실

 

 

공용으로 사용하는 욕실은 크고 깔끔했다. 날씨가 추운 지역이다보니 샤워기를 틀자마자 잠깐의 기다림도 없이 뜨거운 물이 쏟아져 이 부분은 참 만족스러웠다.

 

아쉬운 점은 공용욕실 숫자가 부족하다는 것. 욕실이 포함된 방을 제외하면 도미토리에 머무는 사람, 우리처럼 욕실없는 방에 머무는 사람이 모두 하나의 욕실을 공유해야 했는데... 인기가 좋은 숙소라 사람은 많고, 욕실숫자는 부족하니 샤워를 하려면 욕실이 비었는지 아닌지부터 확인해야 했다.

 

 

 

 

주방

 

 

넓은 주방은 훌륭했다. 넓고 필요한 모든 집기가 완벽하게 갖춰져 있었으며, 매일매일 냉장고 속까지 싸악 들어내 청소해 주시는 덕분에 엄청나게 깨끗했다. 아침식사는 유료로 제공하는데 우리야 워낙 활동시작이 늦는데다 주방이 이리 훌륭하니 셀프로 충분히 훌륭한 식사를 즐길 수 있었다.

 

큰 창문으로 햇빛도 잘 들어오고 난방시설도 갖춰져 있다보니, 식사나 차를 마시는 것 외에도 인터넷을 하거나 책을 읽을때도 자연스레 주방을 찾게 되더라.

 

 

정원

 

 

뒤쪽에 커다란 정원까지 갖춰진 이 숙소는 위치나 시설면에서 훌륭했다. 약간의 아쉬운 면이 있었지만 충분히 감수할 수 있는 부분이었다.


하지만 우리가 엘찰텐을 여행하고 다른 숙소로 옮긴 이유는 다름아닌 그 기간에 숙소에 머물던 사람들 때문이었다. 우리가 머무는 기간에 부부동반으로 여행 온 아르헨티나 중년 부부 2쌍이 있었다. 아저씨들이 어찌나 잠이 없으신지 12시가 지나서 주무시면서 아침 6~7시면 일어나셔서 온 집안을 헤집고 다니시는데 이건 뭐 알람시계 10개보다 강력한 소음이었다. 게다가 이 집은 벽이 굉장이 얇은 편이라 주변 소음에 참 약한 구조였고, (이후 여행을 하다보니 파타고니아 지역에 있는 많은 집들이 비슷한 문제가 있더라. 판자로 만들어 집 안에 있는 벽들이 참 얇다.) 자고로 숙소에서는 조용하고 평화롭게 휴식을 취하는게 최고라 생각하는 우리 부부는 울며 떠날 수 밖에 없었다.

 

엘 칼라파테 숙소 - 호스텔 칼라파테 비에호 Hostel Calafate Viejo (El Calafate, Argentina)
- 더블룸 265ARS, 공용욕실, 무료인터넷, 조식불포함 - 2014년 3월
- 공용 주방 훌륭함, 스탭들 친절, 시내(대형 슈퍼마켓)까지 도보 5분!
- 예약 : 부킹닷컴 http://www.booking.com/hotel/ar/hostel-calafate-viejo.ko.html
- 숙소나 항공 등의 공식사이트에 기재된 USD 가격에 공식환율을 적용한다. 암환율을 애용하는 여행자라면 인터넷결재보다는 숙소에서 아르헨티나 페소로 현금결재 하는 것이 유리하다.
- 2014년 3월, 공식환율은 1USD = 8ARS 였지만, 암환율은 1USD = 10~10.5ARS 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