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공항에서 시내로 가는 기차

 

늦은 시간에도 사람 많음

 

공항과 시내를 연결하는 기차

 

예정보다 무려 3시간이나 늦게 출발한 모로코행 비행기는 야심한 밤에 우리를 카사블랑카 공항에 내려놓았다. 원래 저녁식사 시간쯤에 도착하기로 되어 있었는데 입국장을 빠져나온 시간이 10시가 넘었으니 지치는구나. 공항과 시내를 연결하는 기차는 꽤 늦은 시간까지 운행했다. (밤새하는 것 같기도) 다만 늦은 시간에는 시간당 한대밖에 없지만;;;

 

호텔외관

 

 

리셉션

 

이거 참 마음에 들더라. 프리커피

 

휴식공간도 있음

 

공항에서 기차를 타고 시내에 도착하니, 시간은 새벽 1시가 넘었다. 심야할증+외국인 바가지를 씌우려는 택시들을 잘 무찌르고 10MAD(약 1,500원)에 무사히 예약한 숙소에 도착했다. 예약을 할까말까 고민하다 저녁시간에 거리를 돌아다니는 것이 부담스러워 예약했는데 얼마나 다행인지...

 

입구부터 보안시스템이 있는 숙소는 꽤 깔끔하고 모던했다. 우리가 예약만 해두고 나타나지 않을거라 생각했던걸까? 우리가 예약한 방은 이미 만실이란다. 대신 리셉션 청년은 우리에게 특실을 내어주었다. 뭐 늦은 시간에 무사히 도착했고, 무사히 체크인했고, 방도 업그레이드 받았으니 만족하련다. 

 

 

 

우리가 머문 방. 업그레이드 받았다.

 

방은 꽤 넓었다. 입구를 기준으로 오른쪽에는 욕실과 작은 미니바가 왼쪽에는 두개의 침대(싱글하나, 더블하나)가 놓여있었다. 작은 침대에 짐을 내려놓고 보송보송한 침대에 몸을 뉘여본다. 그래, 난 이 순간이 제일 좋더라. >_<

 

방은 이런 모습

 

작은 책상도 있고

 

반대쪽 끝에는 미니바

 

식기와 전자렌지가 전부지만;

 

침대 반대방향에는 작은 미니바가 자리하고 있었다. 미니바라고 해봐야 전자렌지와 미니냉장고 그리고 몇개의 그릇이 전부였지만, 늦은 시간에 체크인한 우리에겐 꽤 유용했다. 식당이 전부 문닫은 새벽에 체크인하자마자 전자렌지로 라면을 끓일 수 있었으니까.

 

 

욕실

 

욕실. 방 크기를 고려하면 욕조라도 있을 것 같았는데 샤워부스뿐이더라. ㅋㅋ 사용하는데 크게 불편한 점은 없었지만 방 크기와 비교하면 왠지 좀 작은 느낌이랄까.

 

식당

 

조식 뷔페..?

 

대략 이런 느낌

 

(우리 기준) 비싼 숙박비에도 불구하고 조식이 포함되어 있지 않았다. 워낙 게으른지라 매일 근처에 있는 식당에서 아침 겸 점심으로 해결했는데 마지막 날 아침 버스를 타기 위해 호텔 조식을 한번 체험했다. 빵, 계란, 샐러드로 구성된 심플한 구성이었는데 37MAD(약 5천원)이라니 역시 비싼감이 없지않구만!

 

카사블랑카. 영화에도 등장한 그 이름 덕분에 왠지 뭔가 대단한 것이 숨겨져 있을 것 같지만, 사실 다른 모로코 도시들에 비해 그리 볼거리가 많지 않다. 게다가 숙소를 비롯한 물가가 대체로 비싼 곳이기도 하고. 그래서 대부분의 여행자가 항공을 위해 하루 정도만 머물고 떠난다.

 

모로코 입국을 앞두고 아무리 인터넷을 뒤적여도 카사블랑카 최저가 숙소는 50~55 USD였다. 울며 겨자먹기로 하루만 머물고 떠나려 했는데 우리는 이 곳에서 무려 3박을 했다. 불타는 여름에 중동을 여행한 피로가 쌓였었다고 할까. 간만에 훌륭한 숙소를 만나서 떠나기 싫었다고 할까. 친절한 숙소 청년들이 알려준 숙소 옆 이탈리안 레스토랑을 매일같이 드나들면서 카사블랑카를 즐겼으니까.

 

카사블랑카 숙소 - 호텔 만질 Hotel Manzil (Casablanca, Morocco)

- 더블룸 450MAD+Tax (최종결재는 약 65USD), 무료인터넷, 에어컨, 조식불포함(37MAD 별도) - 2013년 8월

- 시내 중심부에서 2km 정도 떨어져 있음. 택시로 15~20MAD 사이.

- 친절한 직원, 아랍어와 불어가 메인. 영어는 잘 안되기도..;; 모던+깔끔+안전, 무료로 즐기는 커피머신이 좋더라.

- 예약 http://www.booking.com/hotel/ma/manzil.ko.html

 

 

 

 

 

 

 


댓글을 달아 주세요

VISITOR 오늘262 / 전체4,670,7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