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tel Housez43

 

 네팔, 부탄 여행을 마치고 다시 인도 캘커타로 돌아온 우리. 처음 캘커타에 왔던 날과 달리 여유로운 모습이다. 공항에서 택시를 잡아타고 외국인에게 장난질을 하려는 택시 기사를 간단히 제압한 뒤, 도착한 곳은 호텔 Housez43. 부탄으로 떠나기 전에 미리 예약해 둔 곳이다.

 

입구를 지키는 가드 아저씨

 

리셉션

 

입구를 지키는 가드 아저씨를 지나 리셉션에 도착. 리셉션 아주머니는 용케도 우리 얼굴을 기억하고 친절하게 맞아준다. 사진으로 예상 가능하겠지만 이 곳은 인도 숙소 치고는 꽤 가격대가 높은 곳이다. 론리에서도 중급으로 소개하고 있다는! Budget 여행자인 우리가 어울리지 않게 이런 곳을 예약한 이유는 딱 두 가지. 하나는 처음 캘커타에서 머물던 요상한 방은 절대 다시 가고 싶지 않은 것이고, 다른 하나는 2주가 넘는 기간동안 우리의 짐을 안전하게 맡아줄만한 곳을 찾았기 때문이다.

 

캘커타에서 출발해 부탄, 네팔을 여행하고 다시 캘커타로 돌아오는 일정이었기에 가지고 있는 2개의 배낭 중 큰 배낭을 캘커타에 보관하고 가는 것이 효율적이었는데, 캘커타에 있는 몇몇 게스트하우스를 돌아다녀보니 유로로 맡아주거나 짐의 안전이 보장되지 않아 보이는 곳들 뿐이었다. 결국 조금 가격대가 높은 숙소를 찾게 되었고 흥쾌히 무료로 맡아주겠다는 호텔이 바로 여기였다. (짐을 보관하는 룸이 따로 있다.)

 

 

 

건물 내부

 

내부는 부띠끄 호텔이란 이름에 맞게 나름 아기자기하게 보이려고 노력한 흔적이 엿보였다. 우리나라 모텔느낌? 방으로 올라가는 길에 만난 직원들의 복장도 깨끗하고 태도도 정중한 편이었다. (인도에서 이 정도 서비스 정신은 찾아보기 힘들다는 거~ ㅋㅋ) 뒤따라 올라온 직원이 짐 보관실에서 우리 짐을 찾아왔다. 도난이나 손상없이 무사히 우리 손에 돌아온 짐. 뭐가 들었는지, 무게가 얼마나 되었었는지 잊어버릴랑말랑 했는데 다시 만났구나. 

 

 

넓은 실내

 

쇼파도 있고

 

침대도 넓다

 

방은 가격대에 걸맞게 넓고 깨끗했다. 방범창에 모기장까지 잘 설치되어 있어 보안도 훌륭하다. 넓고 푹신한 쇼파도 있고, 수납장도 크고 넓어서 우리의 짐을 펼쳐놓기 좋았다. 덕분에 정돈되어 있던 방은 우리 짐으로 난장판이 되어 버렸지만... ㅋㅋ 구식이었지만 에어컨 성능도 훌륭해서 방 안에서는 긴팔에 이불을 덮고 지내야 했다.

 

욕실내부

 

나프탈렌으로 소독?


욕실 역시 넓고 깨끗했다. 변기든 샤워든 물이 빵빵하게 나오는 것이 수압도 높은 편이었다. 이 동네는 나프탈렌이 위생의 상징인건지 세면대나 욕실 바닥에 물이 나가는 구멍마다 나프탈렌 덩어리들이 들어 있더라. 뭐 그닥 좋은 냄새는 아니었지만 벌레 한마리 보지 못했으니 효과는 좋은 것 같다.

 

조식 무료제공

 

무료로 제공되는 조식은 아침마다 방으로 배달된다. 재밌는 것은 항상 아침 9시 정도가 되면 전화로 어떤 메뉴를 먹을건지 물어보는데 인도식인지 서양식인지부터 어떤 아이템을 원하는지 자세하게 말하면 말하수록 많은 것을 제공해준다. 첫날에는 잠결에 커피, 토스트, 오믈렛 정도만 이야기해서 그렇게 먹었는데 마지막 날에는 콘프레이크에 바나나까지 먹을 수 있었다. 시원한 방에서 잘 차려주는 식사를 먹고 다 먹고 나면 싹 치워주고 인도에서 이런 호사를 누리다니!

 

원래 계획은 캘커타에서 2박을 하고 바라나시로 이동하는 것이었는데 캘커타 시내를 좀 둘러볼까 싶은 마음에 하루를 더 머물었다. 주인 아주머니에게 이야기하니 처음 예약한 금액보다 꽤 저렴한 금액에 1박을 제공해 주었다. 스탭들은 택시도 직접 잡아주고 가격도 네고해주고... 우리의 두번째 캘커타가 처음보다 괜찮았던 이유는 이 숙소 덕분이 아닐까.

 

[Hotel Housez43 @캘커타,인도]
- 43, Mirza Ghalib St., Kolkata, India (43번지에 있어서 Housez43)
- 가격 : 더블룸 1박에 44USD (약2,400루피. 5만원정도), 1박 추가 2,200루피 (4만5천원 정도) - 2012년 9월
- 예약 : 처음 2박은 Agoda.com에서 예약. 추가 1박은 숙소에서 직접. 
- 캘커타에서 2천 루피이상 숙소는 Agoda.com에서 예약하면 저렴하다. 여기도 론리엔 4천루피 이상으로 소개되어 있다.
- 여행자 거리인 Sudder St.까지 걸어서 3~5분 정도. 공항에서 택시로 250루피 정도.
- 24시간 핫샤워. 에어컨. 무료조식. 유료룸서비스. 인터넷 기기 1개 무료.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사라와 구들쟁이 2013.01.17 10:28

    어제는 카투만두 오늘은 꼴카타네요.ㅎㅎ
    비행기로 이동했겠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2. BlogIcon denim 2013.01.27 01:17

    세면대에 나프탈렌이라 조금 신선하군요 ^^;;;;

VISITOR 오늘91 / 전체4,881,5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