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 NORTH AMERICA/미국 US

[뉴욕] 뉴욕 최고의 버거, 쉑쉑버거(Shake Shake Burger)가 진리! (Newyork,USA)

빛나_Bitna 2012. 3. 14. 18:53
반응형
5th Day : 록펠러센터(Top of the Rock, Rockefeller Center) 쉑쉑버거(Shake Shake) - 덤보(Dumbo, Brooklyn)

여기가 쉑쉑버거


 뉴욕에 온 첫 날, 숙소 아저씨가 공항에서 숙소까지 데려다주는 차 안에서 뉴욕에 대한 이런저런 이야기를 해주었었다. 초행길인데다 늦은 밤이라 졸음까지 몰려와 정신이 하나도 없었던 그 와중에 내가 기억하는 두 가지가 있었으니... 맨하탄에서 길 찾는 법 그리고 바로 이 쉑쉑버거이다. 숙소에 머물면서 하루에 하나씩 사먹는 사람들도 봤다는 그 전설의 햄버거! 숙소에서 걸어갈 수 있는 거리에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마지막 날이 되서야 드디어 맛을 보는구나!!!

사람 많다. @_@


 매장안은 꽤 넓은 편이었는데 빈 테이블은 하나도 없고 주문하는 사람들 줄이 꽤 긴 것이 쉑쉑버거의 인기를 보여주는 듯 했다. 아무래도 쉽게 빈자리가 나오지 않을 것 같아서 버거를 포장해서 숙소에서 먹는 것으로 계획을 변경했다. 숙소의 위치에 또 한번 만족하면서..

이것이 메뉴판!


 주문을 기다리면서 메뉴판을 뒤적였다. 짧은 영어라 숫자는 아직 내게는 너무나 어려운 것이기에 미리미리 계산하는 것도 잊지 않았다. 메뉴 종류는 그리 복잡하지 않고, 우리나라에서도 자주 접했던 익숙한 메뉴들이 대부분이었다. 내가 선택한 메뉴는 Shake Burger Single (모든 버거가 Single/Double중에 선택가능) + Cheese Fries + Milk Shake 이렇게 3개, 가격은 13.2 USD

귀여운 진동벨

귀여운 포장


 무사히 주문을 마치고 진동벨을 들고 기다리는 중에도 매장 안으로 끊임없이 사람들이 밀려 들어온다. 이러니 언제 줄이 줄어들 수 있겠어?! 주방은 밀려드는 주문을 처리하기 위해 분주하다. 도대체 하루에 몇개의 버거를 만드는걸까... 엉뚱한 생각에 빠져있는데 진동벨이 울린다. 귀여운 버거 그림이 그려져 있는 종이가방에 깔끔하게 포장되어 나온 나의 점심식사는 아직도 뜨끈뜨끈하다. 식기 전에 먹어야한다는 의무감에 빠른 걸음으로 숙소에 도착했다. 뉴욕 최고의 버거라는 쉑쉑버거, 어떻게 생겼나 열어볼까나?

짠~ 깔끔한 포장


 아직도 뜨거운 기운을 내뿜고 있는 감자튀김과 노란 치즈가 가득한 버거 냄새가 온 집안에 싸악 퍼진다. 치즈를 깔끔하게 따로 포장해줘서 감자튀김이 눅눅하지 않고 방금 튀긴 것처럼 바삭하다. 패스트푸드점에서 만날 수 있는 얇고 긴 감자가 아닌 두툼한 감자라 감자의 풍미를 느끼기 충분하다. 게다가 감자에 소금 간이 강하지 않아서 (거의 없어서) 치즈 특유의 짭짤하고 고소한 맛이 잘 전해졌다. 결국 치즈통 바닥이 보일때까지 열심히 먹었다는...;;; 

Shake Burger


 드디어 맛보는 Shake Burger. 신선한 야채와 치즈, 두툼한 패티가 바라보기만 해도 침이 고이는구나! 육즙과 치즈, 소스가 어우러진 패티는 맛도 맛이지만 부드럽게 씹히는 질감도 훌륭하다. 인공적인 느낌이 가득한 동그랗고 단단한 맥도날드 패티와는 비교불가한 그런 맛이다. USD 4.5에 이렇게 훌륭한 버거를 만날 수 있다니 행복하다. ㅠ_ㅠb 이렇게 맛있는 것을 누가 감히 정크푸드라 부른단 말인가!!! 맛에 취해, 향에 취해 순식간에 버거 하나를 먹어치우고 나니 이제서야 쉐이크가 눈에 들어온다. 같이 먹으면 맛있단 말을 듣고 사왔는데 이미 버거는 남아있지 않고...;;; 다 먹고 마지막에 들이키는 쉐이크도 맛있네, 뭐... ㅋㅋㅋ 


 쉑쉑버거는 맨하탄에 지점이 꽤 많은 편이다. 그렇다고 방심은 금물! 내가 본 3개의 지점 모두 언제나 사람들로 북적였으니까. 주문하는 줄이 롯데월드보다 길어도, 몰려드는 사람들때문에 순식간에 먹고 자리를 비워줘야 하더라도 어쩔 수 없다. 묻지도 따지지도 말자. 그러면 뉴욕 최고의 버거를 맛볼 수 있을테니까! 

Shake Shake Burger (쉑쉑버거)
- 여행자든 현지인이든 뉴욕을 찾은 모든 사람들이 사랑하는 버거
- 콜라말고 쉐이크와 함께하면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
- http://www.shakeshack.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