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몰디브 여행루트

 

 

기본 나라정보

- 시차 : 우리나라보다 4시간 느림.

- 통화 : 몰디브루피(MVR)이나 언제 어디서나 달러(USD)와 신용카드가 널리 사용됨.

- 언어 : 몰디비안어가 있으나 외국인이 있는 곳에서는 영어 사용에 큰 문제 없음.

- 여행시즌 : 12월 ~ 4월이 피크. 11월/5월도 나쁘지 않음. 6~8월은 우기

 

 

출입국정보

- 비자 : 대한민국 국적의 사람은 무비자 입국

- 항공 : 한국에서 직항이 없으므로 싱가폴, 말레이시아를 경유하는 항공편을 많이 이용하는 편.

* 2013년 업데이트. 대한항공이 직항운항을 시작했고, 에어아시아가 운항을 시작했다. 고로 가장 쉽고 편하게 가는 방법은 대한항공 직항을 이용하는 것이고, 가장 저렴하게 가는 방법은 인천-말레이시아-몰디브 루트로 저가항공(에어아시아)을 활용하는 것.

 

 

나의 여행일정 (4박 5일)

- 여행시기 : 2012년 11월 말.

- 옷차림 : 덥다. 당신이 생각하는 바캉스 의상이 필요한 곳.

- IN/OUT : 스리랑카 콜롬보를 통해 IN/OUT (By 항공. 스리랑칸 에어)

- 상세일정 : 마푸시(4박)

- 한줄리뷰 : 말레 국제공항에서 스피드보트로 30분 거리인 마푸시(Maafushi)라는 섬에서 몰디브 바다를 즐겨줌.

 

 

여행경비, 여행가계부

- 총 여행경비 : 948USD, 약 103만원 (2인 기준. 4박 5일, 국제선 항공제외)

- 상세 지출내역 : 숙박비(28.1%), 식비(2.5%), 교통비(42%), 관광비(24.6%), 기타(2.8%)

- 비행 스케줄 때문에 공항섬과 마푸시 왕복 스피드 보트를 이용해서 교통비 지출이 컸음. 왕복 300USD 보트 1대 왕복가격

- 숙박비에 아침, 저녁 식사가 포함되어 있어 추가 식비 지출은 매일매일 마신 생과일 쥬스값 정도.

- 관광비용은 숙소에서 운영하는 섬투어 비용(인당 30USD 정도)과 스쿠버다이빙(2회. 장비포함 인당 100USD) 비용.  

 

 

깨알같은 현지정보

 

몰디브 공항섬. 어디든 이런 바다다.

 

- 고급리조트만 있는 몰디브의 신흥? 시장은 현지 사람들이 거주하는 섬에 있는 리조트. 배낭여행자들이여, 지금 몰디브로!

- 우리나라에선 신혼여행지로 유명하지만 저렴한 숙소를 활용한 가족여행이나 스쿠버다이빙 여행지로 훌륭한 장소다.  

- 이슬람 국가로 주류 반입 및 판매가 금지되어 있으며, 판매가 허용된 바와 리조트에서는 후덜덜한 가격을 요구한다.

- 섬 나라의 특성과 휴양지의 특성상 주류외에도 다른 음료나 수입품의 가격이 만만치 않다.


- 공항섬에서 다른 섬으로 이동하려면 1) 개인 보트/비행기를 타거나, 2) 배 버스로 수도가 있는 말레섬으로 가야 한다.

- 말레에서 대중교통으로 이동할 수 있는 섬은 현지 사람들이 거주하는 섬이며, 대부분 배편이 하루에 하나뿐이니 미리 시간을 확인해야 한다.

- 우리가 잘 몰랐던 몰디브 http://bitna.net/1116

 

 

마푸시 섬.

 

 

투어리스트 비치 (마푸시섬)

 

[마푸시 Maafushi]

- 공항섬에서 스피드보트로 30분 거리에 위치. 비교적 가까운 편에 속하는 섬이다.

- 몰디브에 있는 수천개의 섬 중에 현지인들이 거주하는 몇 안되는 섬 중에 하나로 대중교통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 말레에서 마푸시로 가는 배편이 오후 2시 30분, 마푸시에서 말레로 가는 배는 오전 7시 30분. 소요시간은 약 1시간 30분. 때문에 몰디브 마푸시에서 휴가를 보내고자 한다면 몰디브 입국은 오전중에 출국은 오후에 하는 것이 좋다.

- 몰디브 배낭여행. 몰디브 싸게가기 http://bitna.net/1117

 

- 몰디브 섬 들 중에서 나름 면적이 큰 편이라 현지인들이 거주한다는데, 섬 한바퀴를 돌아보는데 1시간밖에 걸리지 않는다.

- 몰디브는 이슬람교 국가로 여성의 신체노출 및 주류반입이 금지되어 있다. 많은 사람들이 찾는 몰디브의 고급 리조트는 섬 자체에 리조트밖에 없는 곳이라 전혀 다른 세상이겠지만, 마푸시에서는 현지 사람들의 생활을 엿볼 수 있다.

- 마푸시에 있는 투어리스트 비치는 외국인 여행자를 위한 공간이다. 당연히 비키니도 허용되고, 몇 미터만 수영해서 나가면 그림같은 산호가 펼쳐져 스노쿨링하기 좋다.

- 숙소,식당,상점,다이빙샵 등 여행자를 위한 시설은 모두 있다. 현지인이 운영하는 작은 가게에서도 달러를 받는다.

- 몰디브 마푸시 숙소 아레나 롯지 후기 : http://bitna.net/1293

 

 

여기가 섬의 끝?

 

다름 섬으로 소풍가기

 

 

- 마푸시 근처에도 나름 예쁜 섬과 화려한 리조트가 있어 하루하루 다른 섬으로 소풍을 떠날 수 있다.

- 1일 섬 투어는 숙소를 통해 참여할 수 있는데 당연한 것이지만 사람이 많을수록 가격이 저렴해진다.

- 어디로 가느냐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인데, 호화로운 5성급 리조트의 경우 보트 주차비, 섬 입장료부터 어마어마하더라;

 

 

 

 

스노쿨링 포인트

 

 당연히 스쿠버다이빙도 가능!

 

정말 다이빙하기 최고로 좋은곳!

 

 

- 몰디브와 물놀이를 하지 않는 사람도 있을까? 어디서나 바다로 뛰어들면 끝없이 펼쳐지는 산호와 물고기떼가 있다구! 

- 1년 365일 하루에 두 번씩 매일매일 다이빙을 하더라도 매번 다른 포인트에서 할 수 있다니 여기는 다이빙 천국이로구나.

- 다이빙 포인트로 이동할 때 항상 만날 수 있는 리버보드(Liveaboard). 고가의 개인장비를 짊어지고 다니는 럭셔리 다이버들은 다 여기에 있는 것 같구나. '돈 없으면 골프나 치라고...' 아아- 그 말이 맞네, 맞아;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denim 2012.12.31 20:35

    부록같은 깨알팁 ㅎㅎ 좋아요

  2. 2013.01.02 08:53

    비밀댓글입니다

    • BlogIcon 빛나_Bitna 2013.01.03 02:51 신고

      1. 제가 게을러서 후기가 늦어지고 있는데 시설은 훌륭합니다. 오성급호텔같은 화려함은 아니지만요. 청결도나 친절도나 기본 시설이나 나무랄 것이 없었습니다.
      2. 마푸시 섬에선 스노쿨링 할 수 있고 비용은 무료입니다. 장비는 숙소에서 무료로 스노쿨이랑 오리발을 빌려주긴 하는데 본인거면 더 좋겠지요.
      3. 슈퍼, 상점 다 있는데 저흰 가질 않아서 모르겠어요. 필요한건 숙소에서 죄다 해결했거든요.
      4. 스쿠버다이빙은 1회에 50불이었어요. 저희는 하루에 2회씩 뛰었구요. 참고로 저희는 자격증이 있어서 그냥 펀다이빙이었습니다. 초보자의 경우 프로그램이 조금 다를 수도 있어요.
      5. 저희가 처음에 마푸시 2박, 말레 2박을 생각했다가 취소하고 마푸시 4박을 했습니다. 섬 이동하고 숙소 바꾸고 하기엔 시간이 너무 아까웠거든요. 마푸시에서도 저희가 원하는건 다 있었기에 별로 아쉬울 것이 없었어요.
      6. 저희가 머물었던 숙소는 바다는 안보였는데, 바닷가에도 숙소들이 많더라구요. 아고다닷컴(agoda.com)검색해 보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을거예요.
      7.스피드보트는 숙소에서 공항까지 왕복은 300불이구요. 중간중간 다른 섬에 놀러가는건 어떤 섬으로 몇 명이 가느냐에 따라 비용이 달라집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고, 다른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연락주세요.

      - msg. for 수만

  3. 이광석 2013.01.09 13:44

    제가 오는 5월쯤 마푸시섬내에 게스트하우스로 가볼려고 생각중인데요 궁금한게 좀 있어서 실례를 무릅쓰고 글좀남깁니다. 마푸시섬내에서는 주류에관해서는 살수도없고 마실수도없는건지 아니면 숙소에서만 비싼금액으로 파는건지 좀궁금하구여 원주민 섬이다보니 비키니가 금지시되는거아닌가 싶은 것도있구여 마지막으로 게스트하우스들 앞에 바닷가들이 백사장인곳이 많은지 혹은 그런데 근처 게스트하우스좀 알려주실수있는지요...
    최대한 리조트보단 저렴하면서 비슷하게 있다가 올수있는데를 고르다보니 ㅠㅠ 부탁드립니다.혹시몰라서
    이메일도 한개남겨놓을게요 tokkyngom@naver.com입니다 시간날때 글좀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BlogIcon 빛나_Bitna 2013.01.10 01:56 신고

      1. 몰디브는 주류반입 금지 국가이고, 마푸시는 현지인들이 거주하는 섬이라 주류판매가 금지되어 있습니다. 숙소에서도 구하실 수 없고, 원하면 다른 리조트만 있는 섬에 가서 비싼 가격에 사드셔야 합니다. 공식적으로는 뭐 이래요. 근데 저는 그냥 맥주 두캔정도 가방에 넣어서 입국했고, 마푸시 숙소에서 조용히 마셨습니다.

      2. 섬에서 비키니를 입고 돌아다닐 수는 없습니다. 그런데 섬에 투어리스트 비치가 따로 있고 거기서는 다들 비키니 차림으로 돌아다녀요. 그냥 비치까지 갈때 얇은 천 정도로 휘감으면 됩니다.

      3. 투어리스트 비치 바로 앞에는 숙소가 2~3개 정도 있어요. 저는 섬 가운데쯤에 있는 숙소에서 머물었는데 바다까지 걸어서 3분도 안걸려요. 섬이 워낙 작아서요;;;

      4. 제가 머문 숙소 URL을 남겨두었습니다. 포스트 참고하세요.

      인터넷이 너무 느린 아프리카라 메일은 쓰기 어렵네요.
      일단 제가 올린 다른 포스트 글 참고하시면 될 것 같네요.
      http://bitna.net/1117
      http://bitna.net/1116

  4. 이광석 2013.01.12 10:19

    아프리카에서 답글까지 정말 감사합니다
    건강 조심하시고 좋은구경많이 하고오세요^_^

  5. tim 2014.07.25 08:10

    여기 총 경비에서 비행기 표는 제외된 가격이지요. 제가 목요일 오전에 페리로 마푸시에 가서 금요일 오전에 들어올까 했는데
    금요일에는 페리가 물디브 전체에서 운영하지 않나요?

    • BlogIcon 빛나_Bitna 2014.07.25 16:31 신고

      네, IN/OUT 하는 항공료는 제외한 가격입니다.
      어짜피 저희는 스리랑카에서 이동한지라 한국-몰디브 항공료와는 차이가 있는지라...
      금요일 말레섬과 마푸시 섬을 오가는 Public 페리는 없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Private 보는 뭐 언제든 가능하구요, 다름 섬에도 해당되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섬마다 다를 것 같긴 하네요.

  6. 2014.08.26 20:38

    비밀댓글입니다

    • BlogIcon 빛나_Bitna 2014.08.31 21:34 신고

      글쎄요, 말씀하신 부분은 저도 잘 모르겠네요.
      일단 발광 플라크톤이라는 걸 처음 들었구요, 머무는 동안 밤에 바닷가를 산책하긴 했지만 주의깊게 보진 않았거든요. 도움이 되지 못해 죄송합니다.

      - msg to 반달님

  7. ^^ 2014.12.30 20:12

    혹시스노쿨링 포인트라고 올리신 사진이 마푸시섬에서 배타고나가지않아도 볼수있는위치에있나요??

    • BlogIcon 빛나_Bitna 2014.12.31 17:22 신고

      사진에 있는 곳은 배타고 좀 나가야 하는 곳이었어요.
      그런데 마푸시에 있는 해변에서도 스노쿨링 할 수 있어요. 물론 배타고 깊은 곳으로 가야 더 풍성하지만요.

  8. nosu 2015.01.13 01:42

    스쿠버 다이빙은 숙소에 말하면 되는건가요? 숙소에서 운영하는 익스커션이 정확히 무엇이 있는지 어떻게 확인 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 BlogIcon 빛나_Bitna 2015.01.20 17:29 신고

      스쿠버 다이빙은 마푸시 섬 안에 있는 다이빙업체에서 가격을 확인했는데, 마침 숙소에서 같은 가격으로 소개해 주겠다고 해서 숙소에서 소개해준 업체를 통해서 했습니다.

      숙소가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데이투어는 근처 섬을 방문하는 것들인데, 특별히 원하는 것이 있으면 얼마든지 네고가 가능합니다. 저희가 다이빙을 했던 것처럼요.

      숙소에 대한 자세한 후기는 숙소 정보를 보시면 확인하실 수 있고, 그것도 부족하시면 숙소에 직접 연락하시면 안내받으실 수 있을거예요.

VISITOR 오늘171 / 전체4,899,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