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EUROPE/크로아티아 Croatia

[크로이티아] 자그레브 거리에서 만난 사람들... (Zagreb, Croatia)

빛나_Bitna 2011. 12. 12. 22:03

몰려있는 사람들?!


 자그레브 구시가지를 걷다보면 유난히 많은 사람들이 한 곳에 집중하고 있는 모습을 쉽게 발견할 수 있다. 도대체 뭐가 있는것일까? 맛있는 것이라도 파는걸까? 호기심에 사람들 사이를 바라보았다. 그 곳에는 자그레브의 과거가 있었다.

중세 복장을 한 사람들

 중세시대 복장을 하고 있는 사람들. 오래된 유적지와 옛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거리 그리고 옛 복장을 한 사람들까지 더해지니 그 옛날 자그레브에 온 것 같은 착각을 느끼게 했다. 오랜 역사를 가진 도시임을 보여줄 수 있는 근사한 아이디어다. 한복입은 사람들이 덕수궁 돌담길을 오가면 이상하려나? 

우아한 모습이 커플

이 사람들은 진짜 경찰인가?

관광객을 위한 사진 서비스는 기본!

 
 성 마르크 성당 앞에서는 옛날 사람들의 복장을 한 사람들을 더 많이 만날 수 있었다. 화려한 드레스와 양복을 갖춰입고 천천히 정말 우아하게 걸어가는 커플이 있는가하면 크로아티아 전통복장을 한 발랄한 아가씨도 있다. 이 동네 사람들의 훌륭한 유전자 덕분에 다들 얼굴도 작고 키도 크고 늘씬한 것이 움직이는 인형같다. 게다가 나처럼 쭈볏쭈볏하는 관광객에게 함께 사진찍자는 말도 걸어주는 친절함까지 갖췄으니... 이 골목을 쉽게 떠날수가 없잖아!!!

결혼식이 끝났다.

신랑신부를 태운 자동차

 한참동안 골목을 서성이고 있는데 어디선가 우르르 사람들이 몰려나온다. 뭔가 즐거운 일이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을 하고 있는데 하얀 드레스를 입은 신부와 근사한 신랑이 보인다. 아하~ 저 사람들 지금 방금 결혼했구나!!! 멋지게 차려입은 하객들이 아낌없이 축하의 박수와 인사를 건넨다. 행복해 보이는 신랑, 신부의 모습에 우리들의 모습이 오버랩된다. 우리도 저렇게 많은 사람들의 축하를 받았잖아!!! 신랑신부를 태운 클래식한 자동차가 자그레브 옛도시를 달린다. 골목에서 축하인사를 건네는 다른 사람들처럼 우리도 외쳤다. (그들이 알아들을지는 모르겠지만...) 축하해요, 항상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