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EUROPE/크로아티아 Croatia

[독일] 꿈같은 신혼여행을 마치고 한국으로 돌아오다. (Stuttgart/Frankfurt, Germany)

빛나_Bitna 2011. 12. 27. 16:27
반응형

마지막 날, 아침식사


 어제 쇼핑덕분에 잠을 푹 자고 일어났더니 몸이 가볍다. 짐을 렌트카에 싣고 슈투트가르트 중앙역으로 향했다. 캐리어가 꽤 무거워진 상태였는데 자동차 덕분에 쉽게 이동할 수 있었다. 오늘 일정은 중앙역 주변을 돌아다니다 기차를 타고 프랑크푸르트 공항까지 이동한 뒤, 한국으로 돌아가는 것이다. 주차를 하고, 차를 반납하고, 짐을 보관함에 넣고 모든 것이 계획대로 착착 맞아떨어진다.  

슈투트가르트 아침시장

 엊그제 왔었던 슈투트가르트 시내. 아침 광장에는 큰 시장이 열렸다. 음식, 생활용품, 꽃 등등 얼핏봐도 종류가 다양하다. 커다란 빵을 옆구리에 끼고 소박한 꽃다발을 구입하고 있는 센스만점 할아버지가 눈에 띈다. 사람들틈에서 시장구경을 하다가 어제 아울렛에서 구입하지 못한 아이템을 찾아나섰다.

크고 고급스러운 백화점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적 인기!


 슈투트가르트는 작고 조용한 도시라서 기대하지 않았는데 루이비통, 펜디, 몽블랑, 버버리, 크리스찬디올 등등 고가 브랜드 거리도 있고, 이런 브랜드들만 입점해있는 백화점도 있었다. 덕분에 어제 아울렛에서 구매하지 못한 양가 어머님 선물을 쉽게 구입했다. 선물포장과 택스리펀 서류들을 챙기고, 네스프레소 매장에서 무료시음 커피까지 한잔 마셔주니 기분좋은 아침이로구나!

[네스프레소 캡슐커피 정보]
나름 커피 좀 사랑하는 려성인 나는 신혼살림으로 들여놓을 커피머신을 구입하는데 꽤 많은 시간을 소비했다.
고민끝에 전자동/반자동/캡슐중에 캡슐을 선택하고, 네스프레소/일리 중에 네스프레소를 선택했다. (따로 포스팅을 할까나..)
내가 조사한 가격정보를 공유하자면 네스프레소는 미국보다 유럽지역이 저렴한데, 머신은 독일이 캡슐은 영국이 가장 저렴하다.

(2011년 9월 기준) 독일에서 시티즈 가격이 150유로. 캡슐은 500원 후반대(560~580원)이다. 
머신은 정가일때도 세관범위 아래고, 추가할인이벤트에 걸리면 더 저렴하니 질러도 후회하지 않을듯. (전압도 한국과 동일함)   

  

프랑크푸르트 공항도착!


 슈투트가르트 중앙역에서 짐을 재점검하고 기차에 몸을 실었다. 슈투트가르트에서 프랑크푸르트 공항역까지 이동시간은 1시간 20분정도 소요된다. 티켓이 오픈되자마자 구입해서 저렴하게 편안한 4인룸을 이동할 수 있었다. 중앙역에서 구입한 케밥과 맥주 한잔을 먹으면서 슈투트가르트와 작별인사를 했다.

[독일 기차 예약하기]
- 구간 검색 및 예약 : http://www.bahn.com/i/view/GBR/en/index.shtml 
- 티켓이 오픈되자마자 구입하면 저렴하니, 여행일정이 확정되자마자 필요한 구간의 기차표를 구입할 것.
- 예약 및 결재는 물론이고, e-ticket을 출력하면 출력물만 가지고 탑승 가능.


보딩과 택스리펀까지 완료!


 택스리펀을 하고 짐을 먼저 보낸 뒤 탑승수속을 기다린다. 보딩패스에 인천이라 쓰인 글자를 보니 오늘이 한국으로 돌아가는 날이라는 것이 실감난다. 한국에서 새로운 집으로 돌아가야 한다는 사실이 낯설기만 하다. 덕분에 새로운 곳을 찾아 떠난다는 느낌이 아직도 사그러들지 않는다. 탑승이 시작되고 한국어 안내방송이 나오고 비행기가 이륙한다. 신혼여행은 여기서 끝이지만 앞으로 결혼생활이라는 새로운 여행이 계속 되겠지?! 크로아티아의 푸른 바다와 주황색 지붕이 나의 결혼생활 첫 페이지를 멋지게 장식해 주었다. 그 강렬한 색감이 오랫동안 바래지 않고 남아있으리라 믿는다. :) 

[택스리펀 - Tax Refund]
- 택스리펀이란?
여행목적으로 국가에 방문한 외국인이 현지에서 구입한 물품을 자국으로 가져간다는 조건으로 물품가격에 포함된 부가가치세를 환급해주는 제도. 기본 적용 요율, 환급세율은 국가마다 다르지만 절차는 거의 동일하다.
- 절차 : 물건구입 → 택스리펀 서류요청 (여권필요) → 택스리펀 서류작성 → 출국전 세관원 확인도장 → 환급받기 (현금/카드)   
- 독일의 택스리펀 : 한 상점에서 25유로 이상 구입 시 적용가능 / 환급세율은 19%


2011/09/04 ~ 2011/09/14
Bitna In Croatia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