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ASIA/인도 India

아그라 맛집, 한국인들에게 인기만점! Treat와 Joney's Place (Agra,India)

빛나_Bitna 2013. 8. 3. 20:17

 

 

타지마할 남문 근처

 

 

타지마할 남문 근처에는 배낭여행자를 위한 숙소와 음식점들이 줄줄이 늘어서 있다. 그 속에서 심심찮게 한국어로 써 있는 홍보문구를 발견할 수 있는데 그 중 우리가 즐겨찾았던 음식점 두 개를 소개해 보련다.

 

 

 

일본어도 있고, 한글도 있고.

 

 

첫번째 맛집, Treat. 사실 이 곳은 결혼전에도 수차례 인도를 다녀갔던 신랑이 강추해서 쫄래쫄래 따라간 곳이었는데, 뜻밖에 한국어 안내판에 신라면 봉지와 마주쳤다.  신랑님 말씀하시길, 예전에 왔을때는 이런 것들을 보지 못했다고. 요즘 인도를 찾는 한국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걸까? 아님 주인 아저씨가 한국요리에 재능을 보인걸까?

 

 

자리에 앉아서...


 

주인 아저씨의 안내에 따라 자리를 잡고 앉아 메뉴판을 들여다본다. 신랑에게 이 곳이 특별한 이유를 물어보니 소고기를 먹을 수 있기 때문이란다. 전에 여기서 스테이크를 먹었다나 뭐라나.  인도에서 소고기라니... 의심가득한 눈으로 메뉴판을 펼쳤는데 메뉴판에서 진짜로 소고기를 발견! 인도에 오고나서 매일같이 닭고기만 질리게 먹어온 우리는 신이 나서 소고기 요리를 주문했다.

 

 

계란말이와 밥

 

불고기 밥

 

쓱쓱 비벼먹는당.

 

 

 

하나 둘 차려진 우리의 점심상, 한국인을 위한 비프 불고기 밥과 계란말이 되시겠다. 야채가 가득 들어간 계란말이는 두툼하지만 하나만으로 밥 반찬을 하기엔 조금 부족한 느낌이다. 이 부족함을 채워준 것이 바로 불고기밥! 양념한 진짜 소고기에 한국슈퍼에서 공수한듯한 고추장 한스푼이 만족스런 맛을 만들어 주었다.

 

 

인도에서 먹는 소고기 스테이크!

 

 

오후에 만족스런 식사를 하고, 저녁에 다시 한번 이 곳을 찾았다. 신랑의 지난 여행을 추억할 겸, 간만에 만난 소고기를 질리도록 먹어보자는 다짐하에... 그리고 주문한 스테이크. 한국에서 먹던 스테이크보다 조금 질긴 감이 없잖아 있었지만, 워낙 먹기 힘든 소고기라 순식간에 접시를 비워나갔다.

 

인도에서 소고기를 찾아보기 어려운 이유는 그들의 종교와 관련되어 있다. 인도 힌두교의 신 중에 소가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인도에서는 소가 신성시된다. 길을 가로막은 소를 만나면 자동차가 우회할 정도로... 하지만 이 곳 아그라는 이슬람과 힌두교도가 공존하는 도시이다. 이슬람교를 믿었던 무굴제국의 후손들이 이 곳에 거주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아그라에 있는, 주인이 이슬람인 식당에서는 소고기를 맛 볼 수 있는 것이다. 인도에서 보기 힘든 소고기에 한국의 맛까지 더해진 Treat의 불고기밥. 강추!


 

Joney's Place

 

 

두 번째 맛집은 Treat 건너편에 위치한 Joney's Place. 동네를 산책하다가 가게 앞에 써있는 한글 간판을 보고 들어간 곳이다.

 

 

무려 한글 메뉴판!

 

가져가고 싶다, 한국라면들!

 

 

안으로 들어서자마자 벽면에 걸려있는 그리운 한국라면들이 우리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 곳은 심지어 한글로 된 메뉴판도 구비하고 있었다. 메뉴는 Treat와 거의 비슷했는데, 약간의 밥(오므라이스, 김치볶음밥 등) 메뉴가 조금 다양한 편이었다.

 

 

계란말이

 

오므라이스+계란말이+신라면 = 좋아요!!!

 

 

우리가 주문한 것은 오므라이스, 계란말이 그리고 신라면. 음식도 빨리 나오고 양도 푸짐한 것이 만족스러웠다. 여기 불고기덮밥은 어떤맛인가 먹어보고 싶었지만 다양한 메뉴체험을 위해 다음 기회로 미룰 수 밖에 없었다.

 

아그라하면 타지마할이 전부라고 생각했는데, 스쳐 지나가면 안되는 이유가 하나 더 추가되었다. 아그라를 여행하는 한국 배낭족 여러분, 한국 음식이 생각날 때 이 두 집을 찾아주세요!

 

Treat와 Joney's Place
- 아그라 타지마할 남쪽에 위치한 식당으로 한국 음식을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다.
- 타지마할 남문으로 가는 써클에 위치. 두 식당이 마주보고 있어 찾아가기 쉽다.
- 추천메뉴는 불고기덮밥, 신라면, Treat의 스테이크!